광고

예천 농산물 축제 "방금 밭에서 가져온 깁니다~~" 신선한 농산물 즐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5:31]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2024 예천농산물축제’가 1일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막했다.

 

이번 축제는 ‘가장 예천다운 축제, 함께 축제, 함께 예천’을 주제로 3일간 열린다. 주 테마는 ‘예천사과월드컵’과 ‘예천쪽파페스타’로 1일 오전 메인무대에서는 2024 예천 농산물축제와 함께하는 ‘예천군어린이집 어울림한마당’ 무대가 첫날 문을 열었다.

 

 

개장식에서는 풍년을 기원하는 흑응풍물단의 풍악에 맞춰 김학동 예천군수, 강영구 예천군의회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주민, 관광객이 어우러져 번영과 화합을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함께하며 힘찬 시작을 알렸다.

 

또,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예천사과월드컵’의 예선전에는 예천 사과의 최강자를 가리는 데 동참하려는 관람객들로 줄이 장사진을 이뤘다.

이번에 출품된 사과는 농가명을 가리고 월드컵 국가명으로 표기하고 오로지 맛으로만 평가해 축제 마지막 날 최후의 승자를 가린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 처음 선보인 ‘예천쪽파페스타’는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지면서 쪽파를 이용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첫날 열린 ‘예천쪽파김치 경연대회’는 유명 요리경연프로그램을 방불케 하는 행사장 구성과 참가자들의 열기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 밖에도 행사장에서는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읍면 부스에서는 직접 농가가 나서 우수품질 농·특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면서 신선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방문객들로 활기를 띠었다.

 

축제는 3일까지 계속되며, 오색가래떡을 이용한 ‘군민화합퍼포먼스’와 동아리들의 끼를 발산하는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가 개최되고, 왁스, 뉴진스님, 신성, 정다경, 영기 등 가수들의 무대가 펼쳐지는 ‘힐링예천 팜콘서트’가 축제에 흥을 더할 예정이다. 또, 건강체험한마당, 예천군민 노래자랑, 예천쪽파시연 및 시식회 등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김학동 군수는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군민들이 어려움 속에서 훌륭히 수확해 낸 우수한 농특산물과 다양한 행사, 체험프로그램을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올해 축제는 예천의 우수한 종구로 생산된 쪽파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특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예천 쪽파의 탁월한 맛과 품질을 체험해 보시고 많은 홍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구글 번역으로 번역한 영문 기사의 전문 입니다. 번역에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