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휴전협정 67년, 이제는 평화협정으로 바꾸어야

김내홍 캐나다 거주 사업가 | 기사입력 2020/06/26 [14:41]

▲ 김내홍  캐나다 거주 사업가. ©브레이크뉴스

6.25전쟁은 왜? 어떻게 일어났는가? 이제 우리는 어찌해야할까? 2차세계대전 중에 소련의 스탈린, 미국의 루우즈벨트(루우즈벨트는 2차대전이 끝나기 전에 뇌출혈로 사망)와 트루먼, 중국의 장개석(2차대전 종전까지는 국민당 장개석이 통치), 영국의 윈스턴 처칠 등 연합국 4개국대표는 카이로선언, 얄타회담, 포츠담회의에서 일본패망 후 조선을 무조건 독립시키기로 합의하였습니다.

 

그런데 미국의 트루먼이 소련의 스탈린에게 제안하였습니다. 한반도 3.8선을 군사목적으로 나누고 북쪽지역은 소련이 일본군을 퇴치하기로 하고 남쪽의 일본군 퇴치는 미국이 맡기로 하였습니다. 이때에는 일본과 소련은 구한말 조선에서 발발하였던 러일전쟁 후 상호 불가침조약이 맺어져 있었습니다. 소련의 스탈린은 일본에게 일방적으로 불가침조약을 파기 통보하였습니다. 소련은 만주를 정벌하고서 조선땅의 일본군을 퇴치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미국은 1945년 7월에 미국의 뉴 멕시코주에서 인류최초의 핵실험을 성공시켰습니다. 다음달 8월6일 히로시마에 그리고 8월9일 나가사끼에 인류최초로 원자폭탄을 비행기로 싣고 가서 투하하였습니다.

 

일본은 인류최초로 방사선 X-Ray가아닌 핵폭탄 맛을 보았습니다. 일본의 왕은 무조건 항복하였습니다. 항복 문서에는 포츠담회담의 결정을 전적으로 지지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러한 포츠담회담에는 조선은 무조건 독립시킨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식민지에서 독립하는 조선은 당연히 자주권이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까? 

그런데 이북에는 소련의 공산당 전초기지가 세워졌습니다. 그때에는 중국의 공산당 모택동이 국민당 장개석을 몰아냈습니다. 타이완으로 도망간 우리의 아군 장개석은 힘이 없어졌습니다. 이렇게 하여서 2차대전 후 이데올로기는 우리의 한반도에서 이념대립이 시작되었습니다.

 

1945년부터 3년 간 3.8선 이북은 소련과 중공이 3.8선 이남은 미국과 영국이 자기들 마음대로 신탁통치 키로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은 1948년 정부수립 때까지 미 군정하에 있었습니다. 하지가 대한민국의 입법 행정 사법을 쥐락피락 하였습니다 하지의 미 군정 때에는 민주주의의꽃 삼권분립은 유명무실하였습니다. 4.3 제주 여순사건이 그랬습니다. 

 

김일성을 앞세운 소련과 중국공산당은 호시탐탐 조선반도를 적화통일 시키려하였습니다. 우리의 우방 미국은 1949년 에치슨 국무장관에 의해서 에치슨 라인을 선포하였습니다. 애치슨 라인은 필리핀 동쪽으로 일본의 오끼나와에 걸쳐있습니다. 미국의  트루먼은 949년 주한미군을 본국으로 철수시켰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에 군사원조를 중단시켰습니다. 소련과 중공은 이러한 호기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소련은 26,000명의 남침군인을 김일성에게 보내고 남쪽의 남로당 박헌영과 함께 1950년 새벽 4시 인민군은 남침을 하였습니다. 파죽지세로 낙동강까지 쳐내려왔습니다. 처참한 동족상잔의 비극이 시작되었습니다. UN의 상임이사회에서 결정하고 맥아더원수가 사령관으로 대한민국을 구하기위해서 구세주가 나타났습니다.

 

캐나다를 포함, 세계 17국의 전투참여국가 그리고 5개국의 의료지원국가 이렇듯 22개의 고마운 국가가 우리의 혈맹이 되었습니다. 인천상륙작전 북진에 북진을 이루어갈 때에 1950년10월 1,300,000명의 엄청난 중공군이 압록강남쪽으로 인해전술을 피면서 출몰합니다. 무슨 군인들이 꽹과리를 치면서 죽고 쓰러지고 다시 밀고 내려오는 그때까지 세계 1차 대전, 2차 대전에서도 볼 수 없었던 희한한 전투가 일어났습니다. 유엔군과 국군의 피해는 상상을 뛰어 넘었습니다. 그렇게 중공군은 우리의 적군이 되었습니다.

 

이념전쟁의 대리전쟁은 조선에서 우리민족끼리 벌어졌습니다. 맥아더 원수가 미국의 트루먼 대통령에게 만주 쪽에 폭탄을 투하하면 중공군은 끝장난다고 보고하였습니다. 트루먼은 정치는 대통령이 한다, 전쟁은 군인이 하지만 명령권자는 대통령이다 면서 맥아더를 해임시켰습니다.

 

미국 의회에서 "노병은 죽지 않고 단지 사라질 뿐이다" 고한 명연설을 끝으로 그분은 사라지셨습니다.

 

1953년7월에 한반도를 두동강 내버리고 그들은 무책임하게 휴전협정을 조인하였습니다. 이승만대통령은 북진통일을 주장하시면서 휴전협정에 조인하지 않았습니다. 미국과 중공 그리고 북한이 휴전협정 하였습니다. 2020년은 전쟁발발 70년 휴전협정 67년을 맞습니다. 이제 평화통일의 초석으로 우선 평화협정으로 바꾸어야합니다. 앞으로 한반도에서는 러시아 중국 미국의 간섭 없이 자주적으로 남과 북이 하나이기에 평화 길을 찾아나서야 합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