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조언>나이보다 젊어보이는 얼굴, 줄기세포 동안만들기

진피의 섬유아세포를 보강한다면 누구나 동안(童顔)이 가능

홍성재 박사 | 기사입력 2019/11/19 [10:35]

어리게 보이는 동안(童顔)은 모든 이의 로망이다. 특히 사람을 자주 만나는 직업인은 동안(童顔)이 큰 강점이다. 줄기세포를 이용한 동안 만들기는 젊은 얼굴의 로망에 모닥불을 피우는 마법이다.

 

피부는 표피, 진피, 피하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피는 콜라겐 섬유와 탄력섬유 및 기질 단백질, 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콜라겐 섬유는 피부 구조와 피부 탄력성 유지에 중요하다. 콜라겐의 양이 부족하거나 손상되면 피부의 이상이 초래되고 늙게 보인다. 탄력섬유는 피부의 팽팽함을 유지하는 주요 물질이다.

 

▲ 동안     ©브레이크뉴스

 

변성이 오면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 프로테오글리칸(proteoglycan) 단백질은 여러 종류의 당과 결합하여 피부의 구조와 기능에 다양한 역할을 한다. 진피를 구성의 주요 성분이 당으로 구성된 글리코사미노글리칸(GAG: Glycosaminoglycan)으로 대표적인 것이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이다. GAG는 자신의 분자량 보다 1,000배 이상 많은 물 분자와의 결합 능력이 있다. 피부가 촉촉하게 수분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진피의 주요 세포 중 하나가 섬유아세포(fibroblast). 섬유아세포는 콜라겐이나 탄력섬유, 프로테오글리칸 등의 기질 단백질과 GAG를 만들어낸다. 나이가 들고 자외선, 흡연, 환경오염 등에 노출되면 피부는 노화된다. 진피의 성분이 감소되거나 이를 만드는 섬유아세포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진피의 섬유아세포를 보강한다면 누구나 동안(童顔)이 가능하다. 이 꿈을 이루게 하는 것이 지방줄기세포이다. 나이가 들면 누구나 생기는 것이 뱃살이다. 운동을 하거나 식이요법을 해도 빠지지 않는 뱃살의 지방조직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하여 얼굴에 주입하면 동안을 만들 수 있다.

 

줄기세포를 진피에 주사하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있다.

 

첫째,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이 증가한다.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끌어 들여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은 탄력 있고 볼륨 있는 피부로 만든다.

 

둘째, 성장인자를 증가시킨다. 성장인자(growth factor)는 세포의 생장 및 분화를 촉진시켜 늙거나 손상된 세포를 건강하고 젊은 세포로 만든다.

 

셋째, 새로운 혈관을 만든다. 혈관은 얼굴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여 건강한 피부를 만든다.

 

줄기세포를 추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복부에 존재하는 잉여분의 지방을 뽑아내 순수 줄기세포를 분리하여 얻는다. 복부지방은 주사기로 채취하는데 30분 정도 소요되며 채취한 지방은 줄기세포 전문기관에서 백만개 이상의 줄기세포를 분리/추출할 수 있다. 추출한 줄기세포를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된다.

 

줄기세포 치료는 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주입만 하면 되므로 시술이 간편하고 1~2회 주입으로 끝나므로 자주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줄기세포 추출을 위해 복부지방을 채취하므로 자연스레 뱃살이 줄어드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가 있다.ygb88kr@naver.com

 

 

*필자/홍성재 박사

 

웅선의원 원장. 1990년 개원 이래 항산화제와 성장인자를 이용하여 탈모치료, 동안주사, 난치성질환 및 노화방지 퇴치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저서로 '진시황도 웃게할 100세 건강비법','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탈모 11가지 약물로 탈출한다' 등이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