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여야, '2+2+2' 회의체 통해 사법개혁안 논의 합의

오는 16일, 공수처 설치 등 개혁안 논의..선거제 역시 향후 '동일방식'

황인욱 기자 | 기사입력 2019/10/14 [13:25]

▲ 2019년09월16일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열린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에 참석한 (오은쪽부터)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의견을 나누고 있다.     ©뉴시스

 

브레이크뉴스 황인욱 기자= 여야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이 오는 16일 '패스트트랙'에 올려진 사법개혁안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패스트트랙'에 올려진 또다른 법안인 선거제 개혁안은 차후 논의될 전망이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운영위원장실에서 비공개 회동을 갖고, 패스트트랙 법안인 사법개혁안을 두고 접점을 모색했다.

 

이들은 논의 끝에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 등 패스트트랙에 올려진 사법개혁 법안들을 오는 16일 오후 2시 반 '2+2+2'(각 당 원내대표와 의원 1명 포함) 회의체로 회동해 1차 회의를 갖기로 했다.

 

오 원내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사법개혁안이 '2+2+2' 회의체에서 논의된다고 밝히며 "향후 선거제 관련 법안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여야는 사법개혁안의 본회의 상정 시점에 대해선 일치를 보지 못했다. 여당은 오는 29일 본회의에 사법개혁안이 부의돼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야당측이 불법상정이라고 맞서며 이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bfrogdgc@gmail.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