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민주당 전국 여성위 "연세대, 국민공분 일으킨 류석춘, 파면-해임" 촉구

류석춘은 위안부 피해자들과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

김충열 정치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9/09/22 [17:26]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는 22일 성명서를 통해 “자유한국당 前혁신위원장, 류석춘은 위안부 피해자들과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며, “연세대학교는 즉각 류 교수를 해임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는  “우선 연세대는 국민적 공분을 일으킨 류석춘에 대해 즉각적인 파면 및 해임 등의 조치가 단행되어야 한다”며, “자한당은 유감표명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자한당이 말해온 ‘혁신’이 매국과 역사왜곡, 비인권을 두둔하지 않는 공당이라면 깊은 성찰과 함께 ‘잘못된 인사’ 등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사진, 뉴시스)    © 김충열 정치전문기자

 

성명서는 “류석춘 자유한국당 前혁신위원장은 재임 중 청년들에게 일베 가입을 권유하여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며, “그럼에도 여전히 지성의 전당, 대학에서 위안부 할머니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망언을 보란 듯이 내뱉고 있다.”고 비판했다.

 

여성위원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와 정대협(현 정의기억연대)을 향한 망언도 모자라 문제제기하는 학생을 향해 성폭력을 자행하는 류석춘 자유한국당 前혁신위원장의 충격적 망언은 온 국민을 경악케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이고 세계인들까지도 인권유린의 아픈 역사로 인식하고 있는 일본군 ‘위안부’피해자에 대해, 몰지각한 역사관으로 일본 극우보다 더한 망언을 청년학생들 앞에서 그대로 옮기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또한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위해 애써온 정의기억연대의 전신인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를 두고는 어이없는 비하 발언을 했다”며, “정대협은 유엔인권이사회 등을 통해 일제가 자행한 인권 침해를 전 세계에 알렸고, 오랫동안 1,405회째의 수요 집회 등을 통해서도 일본정부의 공식사죄와 법적배상을 위해 노력해 온 단체이다.”고 밝혔다.

 

한편, 류석춘의 망언에 문제제기한 여학생에게 자행한 옮기기도 끔찍한 성폭력 발언은 ‘지식인’이라는 탈을 쓰고 강단에 서온 류석춘의 천박한 인권수준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류석춘의 매국적 망언망동에 엄중한 처벌 뒤따라야
연세대, 국민적 공분 일으킨 류석춘을 즉각 파면 및 해임 조치해야


여성위원회는 “무엇보다 최근 일본 아베정권이 과거사를 핑계로 경제침략에 나서자 일본제품 불매운동으로 자발적으로 맞서고 있는 국민들의 노력에, 재를 뿌리는 매국적 발언이라 더욱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며, “류석춘의 망언망동에 엄중한 처벌이 뒤따라야 한다”고 촉구했다.

 

자한당, 매국과 역사왜곡, 비인권을 두둔하지 않는 공당이라면
깊은 성찰과 함께 국민 앞에 사과해야한다

 

이어 “우선 연세대는 국민적 공분을 일으킨 류석춘에 대해 파면 등의 즉각적인 조치가 단행되어야 한다”며, “자한당은 유감표명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자한당이 말해온 ‘혁신’이 매국과 역사왜곡, 비인권을 두둔하지 않는 공당이라면 깊은 성찰과 함께 ‘잘못된 인사’ 등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는 우리사회의 성평등 실현과 여성인권 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진정한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 위하여 일본의 공식 사과와 법적배상이 있을 때까지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천명했다.  hpf21@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