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인영 “한국당, 조국 청문회 열 것인지 답해야”

"오는 30일까지가 법정시한..청문회 반드시 개최돼야"

황인욱 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10:39]

▲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뉴시스

 

브레이크뉴스 황인욱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개최 일정을 조속히 확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 분명하게 대답하라"며 "8월 30일까지가 인사청문회 사실상의 법정시한이라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은 할 일을 안하면서 가짜뉴스 생산공장으로 전락해선 안된다"며 "아니면 말고 식의 의혹을 부풀리고 과장해서 조 후보자 가족에 대한 인권살해에 가까운 비방을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가족 신상털기도 모자라 선친 묘비까지 터는 일에 있었다"며 "이것은 패륜에 가까운 행동이다. 이제껏 보지 못했던 광기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인사청문회에서 제대로 검증하고 국민들의 판단을 기다려야 한다. 아직 인사청문회는 시작하지도 않았다"며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의 사법개혁 의지와 실현 가능성을 진단하고 국민들의 판단을 기다려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후보자의 자질과 업무능력에 대한 검증은 완전히 도외시하고 오로지 가짜뉴스, 공안몰이, 가족털기, 정쟁 반복에만 혈안이 된 것 같다"며 "자유한국당이 조 후보자를 필사적으로 막아서는 의도는 매우 명백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법무부장관 후보 인사청문회를 통해 사법개혁을 저지하고 문재인 정부의 모든 개혁 정책을 좌초시키겠다는 의도가 분명하다. 한일경제전 와중에 쏟아졌던 국민들의 비판을 지워버리고 문 정부를 흔들려는 정략적 의도가 다분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자유한국당은 스스로 이번 청문회가 단순한 조 후보자 한 명의 청문자가 아니라 후보자를 뚫고 가는 정권 청문회라 규정하면서 그 의도를 명확히 했다"며 "인사청문회 법정시한인 8월30일 전까지 조 후보자의 청문회는 반드시 개최돼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언론을 향해서도 "일부언론이 일방적인 비방들을 팩트 체크, 크로스 체크도 하지 않은 채 잘못된 내용을 확대 재생산하고 있는 점도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런 일"이라며 "언론도 이런 식의 잘못된 광기어린 가짜뉴스 유포는 자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bfrogdgc@gmail.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