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돈 많으면 언니’ 영앤리치 스타 1위 선정..김연아-수지 상위권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9/07/15 [11:03]

▲ 아이유 김연아 수지     © 뉴시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네티즌들이 언니라고 부르고픈 영앤리치 스타로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뽑았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가 ‘‘돈 많으면 언니’ 언니라고 부르고픈 영앤리치 스타는?’으로 투표를 실시한 결과 아이유가 1위에 올랐다. 이 투표는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총 7일간 진행했다.

 

총 2820표 중 634표(22.5%)로 1위에 오른 아이유는 싱어송라이터로서 수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며 톱의 위치에 올랐으며, 배우로서도 놀라운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흥행보증수표로 자리매김했다. 이렇게 얻은 수익을 꾸준히 기부해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2위로는 594표(21.1%)로 前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선정됐다. 현역 독보적인 실력으로 ‘피겨여왕’이라는 별명을 받으며 한국 최고의 스포츠스타로 자리매김한 그는 각종 CF에 출연하며 이로 얻은 수익을 기부와 후배 양성에 사용해 박수를 받았다.

 

3위에는 279표(9.9%)로 가수 겸 배우 수지가 꼽혔다. 걸그룹 미쓰에이로 데뷔한 수지는 영화 <건축학개론>에 출연해 ‘국민 첫사랑’으로 등극한 뒤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해 좋은 연기력을 선보이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

 

이 외에 블랙핑크 제니, 아이즈원 장원영, 청하 등이 뒤를 이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