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날아라 포항 청춘 시니어' 제3회 포항 60+ 취업 한마당 개최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6/25 [17:0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오는 28일 포항체육관에서 포항 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이화천)주관으로 제3회 포항 60+ 취업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은 지난해 포항 60+ 취업 한마당 개최 모습 (C) 포항시 제공


이번 행사는 ‘날아라! 포항 청춘 시니어’라는 슬로건 아래 100세시대 고령사회 진입으로 인한 포항지역 노인 실업문제 해결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노인의 경제력 제고,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한 노인 사회참여 도모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27개의 기업체가 구직자 상담, 면접, 채용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현장에서 발굴하고 일자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이력서 작성에 필요한 사진을 즉석에서 촬영해 부착할 수 있도록 사진작가를 초빙하고 메이크업, 헤어 디자이너들이 현장에서 대기해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남구보건소에서 고혈압 및 당뇨체크, 고용노동부에서 구직자 홍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서 2019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홍보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므로 많은 어르신들이 취업한마당에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 정기석 복지국장은 “올해로 3회째 맞이하는 60+ 취업 한마당에서 일자리를 원하는 많은 어르신들이 동참하셔서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고 구직업체에서도 원하는 인재를 많이 채용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