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조언>중년남성의 정력감퇴 원인과 치료

남자의 발기, 음경이란 주머니에 혈액이 가득 차서 생기는 현상

홍성재 박사 | 기사입력 2019/04/22 [15:39]

남자의 발기는 음경이란 주머니에 혈액이 가득 차서 생기는 현상이다. 발기는 아래와 같은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뇌의 섹스중추에서 성에 대한 정보를 받아들이면 부교감신경을 통해 신경전달물질(Ach)이 음경에 전달된다. 이때 음경에서는 혈관이완물질이 분비되어 음경동맥을 확장하여 혈액이 가득차게 만든다. 이 상태에 이르면 음경정맥이 닫혀 혈액을 가두어 발기가 된다.

 

테스토스테론은 발기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

▲ 정력     ©브레이크뉴스

시상하부의 섹스중추는 성적인 환상이나 자극에 반응하여 섹스하고 싶은 욕망을 만들어 내어 부교감신경을 통해 음경에 발기를 하라고 명령을 내린다. 섹스중추가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테스토스테론이 필요하다. 만약에 테스토스테론이 감소하게 된다면 이런 과정이 생략되어 성욕에 대한 성에 대한 욕구가 현저하게 줄어들게 되고 발기력이 감소하게 된다. 육감적이고 섹시한 여성을 보고 성에 대한 욕구 떨어지게 되면 테스토스테론 감소를 의심해야 한다.

 

또한 테스토스테론은 음경에서 분비되는 혈관이완물질[NO(nitric oxide), cGMP]의 합성과 활동성을 강화한다. 따라서 부족하게 되면 음경에 혈액이 적게 들어와 발기력이 감소된다.

 

테스토스테론은 음경의 크기와도 관련이 있다. 테스토스테론은 음경의 해면체 근육세포의 분화를 촉진하고 지방세포로는 분화하지 않도록 관여한다. 따라서 테스토스테론이 감소되면 해면체 근육으로 분화되지 못해 음경의 크기가 작게 된다.

 

발기력 저하는 활성산소와도 관계가 있다.


증가된 활성산소가 혈관내 지질(LDL)을 공격하면 과산화지질로 변한다. 과산화지질은 마치 버터가 녹은 것처럼 끈적끈적한 상태로 혈액을 오염시키고 혈관벽에 달라붙어 인체조직에 혈액공급을 방해한다. 음경동맥은 지름이 1mm이하로 가늘어 혈액이 깨끗하지 못하면 음경에 혈액이 충분하게 공급되지 않아 발기력이 감소하게 된다.

발기력감소는 혈관이 깨끗하지 못하다는 동맥경화 초기 증상으로 심장이나 뇌로 가는 혈관 등이 막힐 수 있음을 암시해주는 건강의 빨간불인 셈이다.

 

저하된 발기력을 회복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치료 전 간단한 혈액검사를 통해 테스토스테론 수치와 활성산소를 검사하고 치료의 적합성을 확인한 후 본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한다.

 

첫째, 테스토스테론 보충요법=테스토스테론 보충으로 성욕과 발기력을 회복시킨다. 주로 먹는 것 보다 근육주사가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치료 할 수 있다.

 

둘째, 항산화제 요법=항산화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음경의 혈류량을 개선하여 남성의 발기력을 증가시키고 혈압을 떨어뜨리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다.

 

셋째, 타다라필 데일리요법=저용량 발기부전 치료제 타다라필은 음경의 혈관내피세포를 재생시켜 음경의 혈류량을 개선하여 혈관을 청소하는 음경 스케일링 효과가 있다.

 

넷째, 성장인자+히알루론산 주입법=자신의 혈액에서 추출한 성장인자를 히알루론산과 음경에 주입하면 발기력 회복과 왜소해진 음경을 복원하여 자신감 회복에 도움을 준다. ygb88kr@naver.com


*필자/홍성재 박사

 

웅선의원 원장. 1990년 개원 이래 항산화제와 성장인자를 이용하여 탈모치료, 동안주사, 난치성질환 및 노화방지 퇴치에 앞장서고 있다. 주요저서로 '진시황도 웃게할 100세 건강비법','탈모 14번이면 치료된다','탈모 11가지 약물로 탈출한다' 등이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