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강덕 시장, 특별법 제정 및 포항지진 추경예산 확보 위해 국회방문

국회예결위, 지진특위방문 포항지진 대책마련 위한 국회·정부 대응 요청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4/18 [17:28]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이강덕 포항시장이 18일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정부 추경예산 편성에 국회를 방문해 포항지진 추경예산 확보를 위한 강행군에 나서고 있다.

 

▲ 이강덕 포항시장이 18일 국회를 방문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인 황영철 의원을 만나 정부의 추경예산을 대폭 반영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C) 포항시 재공


이날 이 시장은 민주당 지진특위위원인 김현권, 유동수, 김정우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인 황영철 의원, 장제원 예결위 간사 등을 만나 지진이후 신체적·정신적·경제적 3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민심을 전하며, 특별법 조속한 제정을 촉구하고 포항 지진대책의 조속한 이행을 위해 정부 추경예산의 대폭 반영을 요청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난 3월말 국회의장과 5개 정당 원내대표, 청와대 비서실장, 정책실장 등을 만나 포항 지진 특별법 제정과 포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건의하는 한편, 이달 초 지진 피해현장을 방문한 여야 지도부와도 특별법 제정과 정부 추경예산 반영을 건의한 바 있다.

 

이번 방문에서 이 시장은 피해구제와 이재민 주거 안정지원을 위한 ?흥해 순환형 임대주택 건립, 지진이후 경제침체 탈출을 위한 ?민생경제 드림 일자리 사업, 영일만4산단 기반시설 조성비 지원, 지진 방재 인프라 조성을 위한 ?국가방재교육관, 지진트라우마 치유센터 건립 등을 건의했다.

 

특히, 포항 경제재건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대형 국책사업과 지역현안사업의 우선 지원이 필요한 만큼, ?가속기 기반 차세대 배터리파크 조성 ?미래산업 대응 철강혁신 생태계 육성사업 ?포항~영덕 고속도로(영일만횡단구간)건설, 영일만항 국제여객터미널 건설 등도 요청했다.

 

이강덕 시장은 “지진의 상처로 얼룩진 포항시민과 지역경제가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이번 정부 추경예산의 대폭 반영이 절실하다” 며 “대한민국 역사상 유례없는 재난에도 용기를 잃지 않고 살고 있는 포항시민들을 위해 특별법 조속 제정과 국가의 신속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2일자로 포항지진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자 수가 청와대가 답변해야 할 기준인 2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재(人災)로부터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포항지진특별법 제정에 국민들도 한목소리로 동참하고 있으며, 청원은 21일 종료된다.

 

포항시는 국민청원 20만 돌파 이후, 후속대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지난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11.15지진 특별대책추진단’을 긴급 소집해 종합대응과 특별법 제정, 도시재건 경제활력, 소통확산 4대 분야의 기능별 추진일정을 점검하고 추진 상황을 공유한 바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