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재명 “경찰, 네티즌 보다 판단력 이하..진실 보다 권력 선택”

“아내 아니라는 증거 넘쳐..목표 정하고 맞췄다는 생각 지울 수 없어”

황인욱 기자 | 기사입력 2018/11/19 [09:26]

▲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상문 기자

 

브레이크뉴스 황인욱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9일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사건 경찰 수사 발표와 관련 “수사 내용을 보면 네티즌 수사대보다도 오히려 판단력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오전 경기도청 신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 아내가 아니라는 증거가 넘치는데도 경찰은 수사한 것 몇 가지를 모아 단정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계정 주인, 글 작성자는 제 아내가 아니다”며 “때리려면 이재명을 때리고 침을 뱉더라도 이재명에게 뱉어라. 무고한 제 아내를 이 싸움에 끌어들이지 말아 달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어떤 사람이 카카오스토리와 트위터 계정을 갖고 있는데 트위터에 사진을 올리고 그 사진을 캡처해 카카오스토리에 올리겠냐”며 “경찰이 스모킹 건이라고 말하지만, 이는 그 계정이 제 아내 것이 아니라는 증거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차고 넘치는 증거에도 이미 목표를 정하고 맞췄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며 “경찰이 진실보다 권력을 선택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저열한 정치공세의 목표는 이재명이 일을 못 하게 하는 것이다”며 “지금보다 더 도정에 더 집중해 도정 성과로 그 저열한 정치 공세에 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지사는 경찰이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 주인이 아내 김혜경 씨라는 수사결과를 발표한 지난 17일 오후 이후, 공식적인 언론 대응 없이 자택에 머물며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경찰 수사를 반박해 왔다. 

 

bfrogdgc@gmail.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