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국정현안 하나하나 잘 점검해 지적할 것”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 포함 주요 정책들 먼저 따져보고 대안 제시"

황인욱 기자 | 기사입력 2018/10/10 [10:46]

▲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현판식     © 김상문 기자


브레이크뉴스 황인욱 기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여당이지만 문재인 정부의 여러 가지 국정현안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잘 점검 해 지적하는 국회 본연의 기능을 잘 해주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국정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 인사말을 통해 “매를 아끼면 자식을 버린다는 말이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야당이 이번 국정감사 통해 터무니없는 왜곡을 하거나 과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경계하며 “여당으로서 냉정하게 지적하고 검토해서 잘 방어해주시기를 기대한다. 20일 동안 열심히 해 국정감사를 가장 우수하게 잘한 국회의원이 민주당에서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민주당 의원들 전원이 이번 국정감사 통해 민생을 챙기고 경제의 성장잠재력을 높여 한반도 평화의 새 질서를 만들어나가는 그런 국정감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했다.

 

홍 원내대표는 “무엇보다 문 정부가 지향하고 있는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포함한 주요한 정책목표들이 제대로 실천되고 있는지, 성과를 내고 있는지, 민주당이 앞장서 잘 따져보고 대안을 제시하는 국정감사가 되도록 하겠다”며 “국민이 바라는 민생을 챙기고 경제성장잠재력을 높이는 그런 생산적인 국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bfrogdgc@gmail.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