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B손해보험, 폐지 수거 어르신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김은지 기자 | 기사입력 2018/08/14 [17:42]

 

브레이크뉴스 김은지 기자= KB손해보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폐지 수거 어르신들의 교통사망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및 안전용품 지원 ‘반짝반짝’ 캠페인을 14일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OECD 회원국 중 노인 빈곤율 1위로, 노인 중 상당수가 폐지, 고철, 빈 병을 수거하며 생계를 유지한다. 특히 폐지가 많이 나오는 늦은 밤과 새벽에 많은 어르신들이 손수레를 이끌고 도로 위로 나오는데 식별이 어려워, 교통사고 위험에 쉽게 노출되고 있다. 

 

‘반짝반짝’ 캠페인은 늦은 밤이나 새벽 손수레를 끌고, 폐지를 수거하는 교통약자 어르신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서울지방경찰청, 함께하는사랑밭과 함께 기획됐다. 

 

서울지방경찰청이 최근 폐지 수거 어르신 교통사고 사례를 분석한 결과, 야간 무단횡단에 의한 측면 추돌, 시야제한으로 인한 후면 추돌사고가 많았다. 

 

이에 ‘반짝반짝’ 캠페인은 서울지방경찰청에서 폐지 수거 업체를 찾아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례(무단횡단, 신호위반, 역주행 등)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 대상으로 야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조끼와 단디바(야광 밴드)와 혹서기 어르신 건강을 위해 보냉가방과 생수도 함께 지원한다. 

 

특히, 단디바는 폐지 수거 손수레에 짐을 단단히 묶는 고탄력 야광 밴드로 야간에 불이 비치면 빛이 반사돼 야간작업 시 교통사고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용품이다. 

 

KB손해보험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교통사고에 더욱 취약한 폐지 수거 어르신들의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반짝반짝’ 캠페인이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