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와대 "최저임금인상-소득주도성장 기조 변함없다"

김의겸 대변인 ""기무사 문건, 한번 봤다고 문제심각성 깨달을 수 있는 문건 아냐"

김기홍 기자 | 기사입력 2018/07/17 [13:00]

▲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브레이크뉴스

청와대가 17일 "최저임금을 인상하고 소득주도성장을 이끌어가겠다는 경제정책 기조 방향엔 변화없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최저임금 인상폭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 사과가 경제정책 기조의 변화를 의미하냐'는 질의에 "변함없다"며 "대통령이 한 말은 공약을 지킬 수 없게 된 현실적 조건과 사정을 말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단지 대통령은 추진해 나가는 데 제반조건과 상황이 여의치 않은 점, 현실적 조건 등을 따져 최저임금위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사과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기무사 '계엄령 문건'과 관련해 '4월30일 첫 보고후 6월28일 첫 문건 보고까지 두 달간 청와대가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지 못한 것 아니냐'는 지적엔 "문건을 받았을 때부터 검토에 들어가서 당시 정황 등을 복합적으로 들여다보면서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문건을 한번 봤다고 바로 문제 심각성을 깨달을 수 있는 성격의 문건은 아니다"라며 "점진적으로 문건 내용을 들여다보고 정황을 맞춰갔고 대통령에게 보고하는 과정에서 점점 위중하게 받아들이게 된 것으로 이해해달라"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