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와대 "경제 실패는 이명박-박근혜 정부때 일"

김의겸 대변인 "지금은 3% 회복중, 대통령 90% 발언은 고용노동자 말한 것"

김기홍 기자 | 기사입력 2018/06/04 [15:21]

▲ 청와대     ©브레이크뉴스

청와대가 4일 "대통령이 비근로자 가구, 비근로자를 포함해 90%라고 설명한 게 아니다"라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의 '최저임금 긍정효과 90% 해명 과정에 자영업자와 실직자 등이 빠졌다'는 비판에 "대통령은 처음부터 전체 국민들이 아닌 고용노동자 임금을 말한 것"이라며 이같이 반박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당시 회의에서 비근로자 소득감소, 영세자영업자에 따른 문제는 대책을 마련해야 하지만 최저임금과는 별개의 문제"라며 "최저임금 증가의 긍정적 효과를 충분히 설명하라며 90%라고 말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야당들의 경제 실정 비판에 대해선 "이명박-박근혜 정부때 경제성장률이 2%대였고, 그래서 그때 저성장 저고용으로 우리 경제가 활력을 잃었다고 한 것 아니냐"고 반문 후 "그러다가 이제 3%대로 회복하고 있는 중"이라고 받았다.

 

또 "조금 크게 봐달라"며 "미세한 것에 주목하기보다 우리 경제 정책을 크게 봐달라는 것"이라고 주문했다.

 

더불어 "특히 야당에서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 실패라면서 국민 소득 감소, 경제성장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말하는 건 이명박-박근혜 정부때 적용되는 말이란 걸 말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