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KT, 2018년 상반기 채용 시행

임중권 기자 | 기사입력 2018/03/19 [10:27]

 

 

브레이크뉴스 임중권 기자= KT가 2018년도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KT는 19일 “오는 26일부터 2018년도 상반기 채용을 시행한다”며 “올해 연간 채용 규모는 지난 해 대비 10% 늘어난 550명이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상반기에는 경영·전략,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IT, R&D, 신사업개발 등 6개 분야 250여명을 채용한다.

 

올해 KT 채용 특징은 R&D 채용분야 확대, 지역쿼터제 시행, KT스타오디션을 통한 열린 채용, 채용전환형 인턴십 운영이다.

 

우선 회사는 5G, AI, 블록체인, 커넥티드카, 핀테크, 실감형미디어, 양자통신 등 R&D 융합기술 분야 채용을 확대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인재를 확보할 방침이다.

 

아울러 신입 채용 인원 20% 이상을 지역쿼터제로 선발해 지역 연고를 둔 고등학교, 대학교 출신 우수 인재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KT는 차별화된 블라인드 채용방식 ‘KT스타오디션’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KT 스타오디션은 일체 스팩을 배제하고 직무와 연관된 경험과 포부 등을 5분 동안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KT만의 열린 채용 전형이다.

 

해당 전형에서 선발된 지원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KT는 오는 31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4월 3일까지 제주를 포함한 전국 주요 지역에서 스타오디션을 실시할 계획이다.

 

KT 스타오디션 접수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KT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 외에도 KT는 이번 상반기부터 채용전환형 인턴십을 운영한다. 인턴으로 선발된 인원 중 역량 있는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제도로 8주간 인턴십 과정을 거친 후 최종 임원면접을 통해 신입사원으로 선발된다.

 

한편, KT는 오는 31일 KT 광화문 East빌딩에서 KT 잡페어(Job Fair)를 개최한다.

 

KT 잡페어는 지원자들을 위한 직무 및 취업 상담을 비롯해 이번 채용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사전접수 없이 방문하는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입사지원은 오는 26일부터 4월 9일까지다. 채용 분야 및 직무, 향후 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26일 이후 KT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