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나도 당했다!” 부산대 미투 폭로 피해자 줄 이어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3/15 [12:48]

 

▲SNS 캡쳐 (C) 배종태 기자

 

부산 대학가에도 미투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나도 L교수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며 부산대 미투(#Me Too)트위터에 지난 12일 오후 3시 첫 폭로가 게시된 이후 피해 사례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부산대 예술문화영상매체 협동과정 대학원 졸업생 A씨는 지난 12일 트위터에 'L모 교수 성추행, 여전히 교수자리에 앉아 있는 얼굴만 젊잖은 변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지난 2013년 3월 이과정에 진학을 한 A씨는 친구와 함께 L교수의 연구실에 들렀다가 저녁식사를 같이하게 되었다. A씨는 "젊잖은 얼굴과 말투로 대학원 공부관련 조언과 논문작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며 "L교수를 지도교수로 신청하길 권했다"고 말했다.

 

A씨는 "저녁식사를 같이 하면서 L교수가 술을 시켜 계속 권하길래, 사양했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잔을 비울길 재촉했다"며 "우리보고는 왜 안취하냐고 물어보길래 황당했다"라고 불편한 속내를 보였다.

 

A씨에 따르면 L교수는 술이 점점 취하면서 식사 후 2차로 본인의 단골 전통 술집으로 가자고 권했다. A씨 일행은 이제 집에 가겠다고 했지만 L교수가 막무가내로 거기까지만 가자고 고집부려 룸 구조의 전통 술집에 따라갔다.

 

A씨는 "L교수는 안에 들어가자 다짜고짜로 기살리기 운동을 연구한다면서, 친구를 옆에 오라 하더니, '기살리기' 마사지라면서 몸을 더듬기 시작했다. 친구랑 나는 당황스럽고 갑작스러운 상황에 어찌할 바를 몰랐다"라고 당시의 난감했던 심경을 밝혔다.

 

또 당시 재학생이었던 B씨는 "나 역시 성추행을 당한 피해자다. 몇 년간 꽁꽁 숨겨둔 이야기를 이제서 꺼낼 수 있게 되었다"라며 2015년 여름 L교수의 연구실에 가서 당한 피해 사실을 털어 놓았다.

 

B씨는 "L교수의 연구실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눈뒤 L교수는 책 한권을 추천하며, 건너편 소파에 앉았던 내 옆자리로 옮겨 앉았다"라면서 "소파가 푹 꺼지며 몸이 붙어 밀착되었지만, 아랑곳 않고 책을 권하며 내 허벅지에 손을 올렸다"고 말했다. B씨는 놀라고 불쾌하고 당혹스러웠지만, 책을 받으면서 몸을 피했고, 급하게 자리에서 일어났다. 또 L교수는 연구실 문을 열고 나가려는 B씨의 등을 쓸어내리며 배웅하는 손길에 또 한번 놀라 도망치듯 나왔다"고 당시의 상황을 되살렸다.

 

L교수의 성추행에 대해 재학생인 C씨는 "이 이야기를 밖에 하면 내 얼굴에 침뱉기로 생각했는데, 침묵하는 것이 오히려 더 창피한 일인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쓴다"며 2016년 5월 학교 축제때 동기들과 신입생으로서 들뜬 마음으로 술집거리로 향한던 도중 이미 만취한 L교수를 만나 피해를 당한 경험을 글로 올렸다.

 

C씨는 "L교수는 동기들에게 술을 사주겠다며 다가와 C씨의 팔과 옆에 있던 동기의 허리를 감싸고, 손바닥을 만지작 거렸다"면서 "또, 술집에 가서는 옆자리에 앉아 허벅지와 동기의 손을 만지작거려 무섭고 끔찍했었다"고 털어놓았다.

 

이와 관련 부산대 예술영상학과 문관규, 서대정, 조선령 등의 교수진들은 14일 입장문을 발표하며 "이러한 일들을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것에 책임을 통감한다"면서 "의도치 않게 방관하게 됨으로써 교수와 대학에 대한 신뢰를 훼손하게 된 것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했다.

 

또한 "교수진들은 비대위 대표들과 논의하여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수용토록 노력하겠으며, 대학교 전체 차원에서 필요한 조치를 강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연구년으로 해외에 나가 있는 L교수가 조속히 귀국하여 적극적으로 이에 대해 해명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L교수의 공개사과 및 파면을 요구하고 있는 학생비상대책위원회는 피해자가 직접 부산대 성평등 상담센터에 신고하는 것은 사건을 축소시키고 2차 피해를 야기할 수 있는 만큼, 신고의 모든 과정을 학생비대위가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같은 의혹에 대해 L교수는 언론과 비대위측에 연락해 자신의 혐의를 전면 부인하는 한편, 내달 3일 귀국 후 허위사실에 대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알려졌다.


원본 기사 보기:부산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