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러다 민심 외면할라"..민주당 텃밭 광주시장 공정 경선 목소리

선거초반 혼탁양상 정치혐오만 불러… 정책경쟁으로 가야

이학수기자 | 기사입력 2018/01/12 [18:10]
▲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이 무술년 새해를 맞아 지난 2일 국립 5·18묘역을 찾아 헌화참배 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을 다짐했으나 최근 광주지역 후보들 사이에 흠집내기 등 혼탁양상이 빚어지고 있어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사진 민주당 광주시당



(광주=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 광주광역시장 선거를 5개월여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내 후보 진영간 기싸움이 치열해 지면서 상대 후보 흠집내기가 나타나는 등 혼탁양상이 빚어지고 있어 유권자들의 정치혐오를 불러 일으키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다.

 

특히 정당 지지도에서 70%가 넘는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민주당 텃밭 광주에서 이 같은 네거티브 선거는 자칫 시민들의 정당 지지 철회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공정한 정책경쟁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최근 이용섭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의 국정홍보 신년 메시지를 놓고 일부에서 당원명부 유출이라며 정치쟁점화 하고 있고, 심지어 권리당원 3명은 개인정보 유출 혐의로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하는 사태가 빚어졌다.

 

당초 이 문제가 제기됐을 때 시당 관계자는 “당원명단 유출 의혹은 선거 때마다 매번 되풀이 되고 있는 사안으로 의혹제기는 개인에 대한 문제”라면서 “정치인들이 문자를 보냈을 때 매 번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시당으로 항의전화를 하고 있고 명절 전후에 들어가면 하루에 약 삼사십여 통이 온다”고 밝혔다.

 

특히 “당원명부를 열람 교부하기 위해서는 사무처장과 시당위원장의 결제를 받아야 가능하고, 로그인 기록도 남아 있는 등 시스템을 아는 사람이라면 불가능하다”고 해명했으나 일부 후보 측과 특정 언론이 마치 사실인 냥 이를 부추기면서 혼탁양상으로 몰고 가고 있다는 지적이다.

 

사태가 진정되지 않자 민주당도 중앙당 차원에서 진상조사단을 파견, 조사를 마치고 올라간 데 이어 광주시당도 김철수 변호사를 단장으로, 김나윤 변호사(법률지원특별위원장), 김병련 디지털소통위원장, 이재종 시당 정책미디어실장 등으로 진상조사단을 구성, 당원관리 책임자인 시당 사무처장을 비롯해 전 시당 조직국장, 광주지역 8개 지역위원회 당원관리 책임자 전원을 상대로 조사를 펼치기로 했다.

 

이런 가운데 권리당원 3명이 진상조사를 해달라며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 이 문제가 당 차원을 넘어 사법기관에 의해 시시비비가 가려지는 사태로 비화되고 있다.

 

이 부위원장 측은 신년 문자메시지가 광주시민들에게 발송됐고 그 중에 민주당 당원이 포함됐는지는 알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 부위원장 측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활동을 해오면서 축적된 명단에 신년인사를 보낸 것으로 그중에는 당원도 있을 수 있는 것 아니겠느냐”고 해명했다.

 

이처럼 이 문제가 정치쟁점으로 부각되면서 시민들은 물론 인터넷 등에는 우려의 목소리가 점차 커지고 있다.

 

시민 윤모씨(54.광주시 남구)는 “당내 경선이 곧 당선이라는 생각 때문인지 다른 지역보다 너무 앞서 볼썽 사나운 모습이 연출되고 있다”면서 “이런 모습이 계속되면 시민들의 정치혐오와 지지철회가 순식간에 확산될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또다른 시민 한모씨(57.여.광주시 북구)씨는 “이 문제가 시당 차원의 조사와 함께 경찰에서 처리될 예정인만큼 그 결과를 지켜보면 될 것”이라면서 “이런 문제로 선거 초반부터 시끄러워 지는 것은 민주당 차원에서도 바람직하지 않은만큼 정책 선거로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인터넷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김모씨는 한 인터넷 매체 댓글에서 “광주 경제발전을 위한 정책선거로 가야합니다. 흠집내기는 자칫 해당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고 지적했고, 또다른 네티즌 아리이스는 “다수의 시민들은 시장이 갖춰야할 필수 자격을 판단하고 있다. 네거티브는 피로감을 주며 결코 의도한 이익은 얻지 못할 것이다”고 공정경쟁을 촉구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