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터뷰]‘부암동 복수자들’ 이준영, “잊을 수 없는 한해..이제부터 게임 시작”

이요원 라미란 명세빈과 복자클럽 활약..이수겸 역으로 눈도장 ‘쾅’

이남경 기자 | 기사입력 2018/01/02 [22:48]

▲ 배우 이준영     ©사진=김선아 기자

 

브레이크뉴스 이남경 기자= 그룹 유키스 멤버 준이 ‘부암동 복수자들’을 통해 신인 연기자 이준영으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이준영은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이수겸으로 분해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했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정혜, 재래시장 생선장수 도희, 그리고 대학교수 부인 미숙 등 살면서 전혀 부딪힐 일 없는 이들이 ‘복자클럽’을 결성해 가성비 좋은 복수를 펼치는 현실 응징극.

 

극중 이수겸은 김정혜(이요원 분)의 의붓아들이자 복자클럽의 막내로, 복수를 수행하는 데 실질적인 가이드 역할을 하며 사이다 복수를 이끌었다. 지난달 서울 강남구 모처에서 <브레이크뉴스>와 만난 이준영은 이수겸 역에 대해 “피부 같은 존재”라며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됐다”고 애정을 과시했다.

 

이준영은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에 대해 “눈치도 빠르고, 잔머리도 잘 쓰고, 다 방면에 만능인 거. 인정할 건 인정한다.(웃음) 그렇게 할 수 있는 게 제 무기니까 최대한 활용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이준영과 이수겸은 꽤 싱크로율이 높은 편. 특히 이수겸의 사투리는 매력을 배가시켰다. 

 

중학교 때 영화 <바람>을 보면서 장난스럽게 몇 번 따라했던 것들이 사투리 연기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그는 “(사투리가) 제 말투는 아니고, 저는 서울 사람인데 드라마를 하면서 사투리를 많이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중학교 때 친구들이랑 한창 유행하던 영화 <바람> 대사를 따라하면서 매점 갈 때도 ‘그라믄 안 돼’ 하면서 장난치던 기억이 난다. 드라마 준비하면서 이렇게 쓰일 줄은 몰랐다”며 “처음엔 제 말투랑 짬뽕이 돼서 고민을 많이 했었다”고 털어놨다. 

 

첫 정극 연기 도전작이자 첫 주연작으로 적지 않은 비중을 소화해야 했지만 이준영의 얼굴에는 힘든 기색이 없었다. 그는 “힘들다고 생각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며 “제가 생각한 현장이랑 달랐다. 실수하면 안 될 것 같고, 살벌할 것 같고 그랬는데 틀려도 괜찮다고 제가 하는 걸 봐주시고 그래서 감사했다. 전생에 내가 무슨 큰 일을 했길래”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무대를 준비하며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됐다는 이준영. 그의 성공적인 연기 데뷔 신고식 이면에는 수차례 오디션 탈락이라는 값진 경험들이 있었다. “아이돌이 무대를 많이 서니까 카메라로 자기 모습을 찍는다. 춤추는 모습에서 클로즈업 될 때 표정이 가사랑 안 맞는 것 같고, 곡의 분위기가 안 맞는 것 같을 때가 있다.”

 

“거울 보면서 연습을 많이 했는데, 하다 보니까 재미가 붙었다. 제가 생각했던 느낌이 나오니까 여기에 말과 감정까지 실어서 하면 더 흥미로울 것 같았다. 꾸준히 오디션을 보고 연습도 많이 했다. 승부욕이 있어서 자꾸 떨어져도 ‘붙고 만다’, ‘붙을 때까지 한다’, 이런 생각으로 계속했다. 그러다 수겸이가 탄생했다.”

 

▲ 배우 이준영     ©사진=김선아 기자

 

현실 응징극 ‘부암동 복수자들’처럼 이준영에게도 복수를 떠올리게 했던 사람은 없었을까. 그는 “없는 것 같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제가 좀 불리해도 이해하고 넘어가려는 편이다”라고 답했다. 

 

“지금 제 성격과 달랐다면 복수를 엄청 하고 다니지 않았을까. 저를 싫어하는 사람들이나 장난치는 사람들에게 똑같이 장난을 치거나 놀래게 하고 싶다. 그것보다 조금 심하게 귀신의 집처럼 만들어서 겁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웃음).”

 

극중 이수겸의 복수 대상은 친부 이병수(최병모 분)다. 이병수는 아버지로부터 해랑 건설의 후계자로 낙점받기 위해 와이프의 재산과 20년 만에 만난 아들 수겸을 이용하는 인물. 극중 긴장감을 조성했던 관계였지만 이병수 역으로 열연한 배우 최병모는 이준영에게 특별한 인연이 됐다. 

 

이준영은 “제가 선배님들에게 잘했어야 하는데 오히려 챙김을 받았다”며 “병모 형 덕분에 친형 같은 사람이 생긴 느낌이다. 같은 기독교이기도 하고 얘기나 코드가 잘 맞았다. 형은 정말 천사 같은 사람이다. 형이 없었다면 되게 힘들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현장에서 ‘재미있게 놀아라’ 그런 말씀을 해주셔서 처음에는 이해가 안 됐는데 나중에 조금씩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저한테 노하우들을 알려주시고 긴장을 풀어주려는 이야기들을 많이 해주셔서 수겸이라는 캐릭터가 보시는 분들에게 더 편하게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며 “형,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첫 연기 도전에 호평을 받으며 ‘숨겨진 원석’, ‘대세 루키’ 등 많은 수식어를 얻게 된 이준영은 “부담감이 많이 생겼다. 생각했던 것보다 호평을 받아서 과분하다고 생각했다”면서 “이제 처음 보여드린 거고, 첫 단추를 잘 끼우려고 하는데 실망을 안겨드리면 안 되니까. 보시는 분들도 ‘저럴 줄 알았어’라고 하실까 봐 많이 노력했다”고 말했다.

 

‘부암동 복수자들’ 종영 직후 ‘더유닛’에 출연한 그는 2차 국민 유닛 투표 중간 순위에서 남자 1등을 차지하는 등 활발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휴식에 대해 “쉬는 게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쉬는 게 맞을까라는 생각도 든다”고 털어놨다.

 

이어 “현재 상태로는 어느 것도 놓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놓치지 않고 다 가져갈 수 있을까’를 많이 생각한다. 하루를 쉬어도 쉬는 거니까 하루 정도 충전하고 열심히 하는 게 현재로서 제일 좋은 게 아닐까”라며 의욕을 보였다. 

 

▲ 배우 이준영     ©사진=김선아 기자

 

“2017년은 제 인생에서 절대 잊을 수 없는 해인 것 같다. 그냥 한국에서 빨리 컴백 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졌다”는 이준영은 2017년을 10점 만점에 9.0점으로 자평했다.

 

다수 인터뷰를 통해 이미 “감사하다”는 인사를 남긴 이준영이지만, 그럼에도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먼저 하고 싶다”며 “수겸이랑 유키스에게도 고맙다. 유키스에 들어오지 못 했다면 수겸이를 못 만났고, 수겸이가 없었다면 ‘더유닛’도 못 나가고, 수겸학생이라는 별명도 못 얻었을 것 같다. 제 인생을 바꿔준 작품”이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한국 팬들에게는 너무 죄송하다. 국내 컴백을 매년 한 번씩은 했는데 올해는 못 했다. 곡 작업도 열심히 했는데 못 찾아뵀다. 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더 멋있고 진실성 있는 노래 들려드리겠다. 기대 많이 해주시길 바란다. 사랑한다”고 덧붙이며 국내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제부터 진짜 게임은 시작됐다. 열심히 할 준비가 돼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없다”며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고 싶다. 모든 분야에서 인정 받는 만인의 연인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준영은 올해 목표에 대해 “유키스로서는 앨범을 냈을 때 차트인을 꼭 해보고 싶고, 콘서트도 꼭 해보고 싶다. 배우로서는 더 친근감 있고 진실성 있는 배우로, 좋은 작품으로 찾아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준영은 현재 KBS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 출연 중이다. ‘더유닛’은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45분에 방송된다.

 

brnstar@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