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여야 '강원랜드 인사비리 명단' 입수경위 놓고 공방

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17/10/19 [15:03]

▲ 국감장에서 김기선 자유한국당 의원     © 국회 공식 홈페이지

 

브레이크뉴스 박재우 기자= 여·야는 19일 국정감사에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청탁자 명단' 입수경위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청탁 의혹 당사자인 김기선 한국당 의원이 19일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감에서 "이훈 의원은 명단 입수경위에 대해, 그 자료는 검찰에서 받은 게 아니라 강원랜드에서 받았다고 말했다"며 "그렇지만 강원랜드는 이훈 의원에게 보낸 바가 없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재판 중인 이 사안으로 봤을 때 강원랜드에서 받은 게 아니라면 검찰이거나 다른 곳에서 불법적으로 확보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덧붙였다.

 

김도읍 한국당 의원도 "이훈 의원이 처음 공개했을 때는 강원랜드로부터 받았다고 말했지만, 내부고발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다"며 "입수 경위를 밝히지 않아 수사기록이 흘러나온 것 아니냐는 의구심까지 생긴다"고 말했다.

 

이철우 한국당 의원도 "이 자료가 강원랜드에서 받은 게 아니라면 수사 중인 사건이기 때문에 권력 개입 없이는 받을 수 없고, 다른 기관이 줬다면 적폐이고 정치공작이다.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훈 민주당 의원은 "국감자료 확보와 관련해서 불법적으로 취재한 것이냐고 물었는데, 국감자료는 내부제보도 받을 수 있고 내부고발도 있을 수 있다"며 "본 의원의 국감자료에 대해서 불법자료 인양 말하는 것은 유감스럽다"고 반박했다.
 
홍익표 민주당 의원은 이에 대해 "이훈 의원의 의정활동의 일환이기 때문에 정당하다"며 "자료가 조작되거나 왜곡됐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이 자료를 보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한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철우 의원이 말한 검찰에 의해서 받았다는 건 확인된 사실이 된 바 없다"며 "검찰이 그러한 수사자료를 공개했다면 위법행위이지만 그건 확인할 수도 없다"고 설명했다.

 

김경수 민주당 의원도 "이훈 의원의 문건의 사실관계에 대해 착오가 있는 것 같다"며 "이훈 의원이 말한 것과 같이 이 자료를 가공하거나 조작하지 않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parkjaewu@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