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울진군, 신나게 뛰어 놀며, 과학에 관한 꿈도 키워요~

이우근 기자 | 기사입력 2017/09/19 [06:52]


【브레이크뉴스 울진】이우근 기자=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과학체험관을 찾는 어린이들을 위해 최근 야외 놀이시설을 설치 완료하고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군은 과학체험관에 최신 4D-VR시설 및 체험형 놀이시설 설치 등 새 단장을 한 이후 많은 어린이들이 찾고 있으나 야외놀이시설이 없어 미래 과학자 양성에 다소 부족한 감이 있다고 판단해 어린 놀이시설을 설치하게 됐으며, 이로 인해 어린이들 뿐 만 아니라, 많은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어린이 주도형으로 완성된 울진과학체험관 놀이시설은 놀이시설의 선택, 바닥재의 디자인, 바닥재 종류까지 어린이들이 직접 선택하고 디자인 하는 등 어린이 주도형으로 추진됐다.


이번 어린이집 놀이시설 관련해 의견을 함께 해 준 울진고우이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관계자에 의하면 7세반 어린이들이 모두 모여 바닥재 등 놀이터의 디자인을 정했다며“어린이집 아이들이 내가 만든 놀이터라며 더욱 좋아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 놀이터는 총 1억 5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조합놀이대(17종)와 시소 등 개별놀이시설 17종이 설치돼 있다.


군 관계자는“이번 놀이터를 시작으로 지역에 다양한 어린이 놀이시설이 설치할 예정.”이라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활짝 펼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울진군에서는 어린이집의 어린이를 위해 보육료 지원은 물론 급∙간식비 지원과 친환경농산물 지원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여건마련과 더불어 무상보육을 실현해나가고 있으며, 도내에서 몇 안 되는 장난감도서관을 3개소나 운영하고 있어 아동 부모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