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맵피 네비로 검색한 휴가지 1위는 ‘속초 중앙시장’

올여름 7~8월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 분석 결과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7/09/08 [14:36]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검색어 분석결과 “올 여름 국내 휴가철 트렌드” 검색어 1위에 ’속초 중앙시장‘이 이름을 올렸다(사진은 중앙시장 전경)    ©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현대엠엔소프트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의 검색어 분석을 통한 “올 여름 국내 휴가철 트렌드” 분석결과 검색어 1위에 ’속초 중앙시장‘이 올랐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말까지 ‘맵피’의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 상위 500개를 분석한 결과를 내 놓았다.

 

‘속초 중앙시장’은 닭강정, 씨앗호떡, 수수부꾸미 같은 간식거리부터 신선한 활어회, 물회, 비빔냉면, 오징어순대까지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이 즐비하고 산‧바다‧호수‧온천과의 접근성이 좋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4년 연속 휴가지 1위를 차지했던 대천해수욕장은 2위로 밀려났으며 3위는 지난해 9월 오픈한 초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이 차지했다. 


강원도 ‘속초 해수욕장’의 검색량도 두배 이상 늘면서 전체 4위를 차지했다.

 

이어 5위 전주한옥마을, 6위 해운대 해수욕장, 7위 을왕리 해수욕장, 8위 에버랜드, 9위 일산 킨텍스, 10위 광명동굴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여름 휴가철 해수욕장 검색의 경우는 대천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속초, 해운대, 을왕리, 경포대, 광안리, 송도, 송정, 협재, 낙산 해수욕장 순으로 많이 검색했다.


이와 관련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 6월 말 서울-양양 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1시간대로 접근성이 향상된 것이 검색순위 1위를 하게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최근 여행 패턴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먹방여행이 유행이라 할 정도로 맛집 투어로 힐링 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여서 속초 맛집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