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수로 프로젝트’ 제작사 최진 대표,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

이남경 기자 | 기사입력 2017/08/22 [08:27]

▲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최진 대표 사망 <사진출처=최진·아시아브릿지컨텐츠 페이스북>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이남경 기자=
‘김수로 프로젝트’를 제작한 아시아브릿지컨텐츠 최진 대표가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성동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5시께 서울 성동구 한 아파트 주차장에 세워진 차 안에서 최진 대표가 숨져 있는 것을 회사 직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최진 대표는 숨지기 전 회사 직원들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남겼으며, 그가 발견된 차 안에는 번개탄을 피운 흔적이 있었다고 알려졌다. 이를 통해 경찰은 최진 대표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자세한 경위를 파악 중이다.

 

아시아브릿지컨텐츠는 배우 김수로를 프로듀서로 내세운 ‘김수로 프로젝트’를 비롯해 연극, 뮤지컬 등 다수 흥행작을 냈다. 그러나 공연 외에 교육, 해외사업 등 규모를 확장하면서 90억원의 부채를 떠안았다.

 

이에 아시아브릿지컨텐츠는 지난 3일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했고, 서울회생법원은 채권자들에게 포괄적 금지명령을 통지했다. 채권자는 은행을 포함해 모두 116명으로, 이중 상당수는 공연에 출연한 배우 및 스태프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최진 대표는 지난 2010년 아시아브릿지컨텐츠를 설립하고 ‘김수로 프로젝트’ 등 뮤지컬·연극을 제작해 대학로 미다스의 손으로 불렸다. 

 

brnstar@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