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식약처,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 조사 착수

탁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7/08/21 [17:46]

▲ 출처 깨끗한나라 - 릴리안 생리대에 관한 해당업체 홈페이지 공지문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탁지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깨끗한나라의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 관련, 조사에 착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식약처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식약처는 최근 인터넷 등에서 제기되고 있는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사태에 대응을 위해 8월 내 해당 제품을 수거한 뒤 9월 검사에 착수한다.
 
최근 인터넷상에 "릴리안 생리대를 쓰고나서 생리 양이 줄어들었다", "생리대를 사용 후 생리통이 더 심해진 것 같다", "생리 주기에 변화가 생겼다" 등 릴리안 생리대와 관련 부작용 사례가 급증하자 보건당국이 실태 조사에 나선 것이다.
 

특히 생리대 부작용에 대한 의혹은 지난 3월 여성환경연대와 강원대 환경융합학부 생활환경연구실(김만구 교수)이 공동으로 진행한 '일회용생리대 유해물질 검출 시험 결과'가 발표되면서 더욱 확산됐다. 

 

당시 김 교수팀은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생리대 10여종을 수거해 조사한 결과, 200여종의 총휘발성유기화합물질(TVOC)이 검출됐다는 자체 실험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TVOC가 검출된 생리대 제품을 공개하지 않아, 네티즌들 사이에선 릴리안이 포함돼 있는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점차 커졌다.

 

이에 깨끗한나라측은 자사 홈페이지에 게재한 공지문을 통해 "릴리안은 식약처의 관리 기준을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다"며 "모든 재료는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고 주장했지만 비난 여론은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한편, 식약처 관계자는 "생리대 검사에서는 피부에 닿는 면의 색소,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산·알칼리 등을 확인한다"면서 "조사 결과, 기준치가 넘으면 전량 폐기 조치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