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농·특산물 홍보UCC 공모전···우수작 2편, 장려상 4편 선정

‘금수산 엄지 오이 사랑해요’, ‘제천 농특산물 Song’ 선정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17/08/13 [21:27]
▲ 제천시는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개최한 ‘제천 농특산물 홍보 UCC 공모’의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우수작에 선정된 '금수산 엄지 오이 사랑해요'. (C) 임창용 기자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제천시는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개최한 제천 농특산물 홍보 UCC 공모의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시는 지난 51일부터 715일까지 사과, 양채, 오이, 잡곡, 홍고추, 약초 등 제천 농특산물을 소재로 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내용의 UCC 공모를 진행했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 관계 공무원과 시의원, 각계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지난 7일 심사한 결과 우수작 2, 장려상 4편 총 6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우수작은 원종훈씨가 출품한 작품 금수산 엄지 오이 사랑해요로 제천 금성면에서 생산되고 있는 제천 하늘뜨레 금수산 엄지 오이의 효능을 흥겨운 노래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 제천 농특산물 홍보 UCC 공모 우수작에 선정된 '제천 농특산물 송'. (C) 임창용 기자


또 박소을씨가 출품한 제천 농특산물 Song’도 우수작에 이름을 올렸다. 이 작품은 제천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6개를 정해 그 특징에 맞는 노래가사를 붙였다. 특히 신백초등학교 4학년 1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심사위원들은 독창성, 활용성, 적합성, 효과성, 작품성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했다. 시는 이번 공모전 당선자에 대해선 오는 9월 직원조회 시 표창패와 시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개최로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