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설경구 김남길 김설현 ‘살인자의 기억법’, 스크린으로 부활한 베스트셀러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7/07/28 [18:31]

▲ ‘살인자의 기억법’ 설경구X김남길X김설현X오달수 캐릭터 스틸 <사진출처=쇼박스>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김영하 작가의 소설을 영화화한 범죄 스릴러 <살인자의 기억법>[제공/배급: ㈜쇼박스Ⅰ제작: ㈜쇼박스 ㈜W픽처스Ⅰ감독: 원신연Ⅰ출연: 설경구, 김남길, 김설현, 오달수]을 시작으로 <남한산성>, <7년의 밤>, <골든 슬럼버>까지 대중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 원작 영화들이 하반기 관객들을 찾아온다.

 

하반기 극장가에 대중을 사로잡은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들이 대거 등장,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 같다. <살인자의 기억법>, <남한산성>, <7년의 밤>, <골든 슬럼버>가 바로 그 주인공.

 

그 중 tvN ‘알쓸신잡’에 출연해 국민 문학박사로 자리매김한 김영하 작가의 동명의 작품을 영화화한 <살인자의 기억법>이 가장 먼저 9월 개봉을 확정 지으면서 관심이 모아진다.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이 새로운 살인범의 등장으로 잊혀졌던 살인습관이 되살아나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

 

김영하 작가의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문체와 속도감 있는 전개의 작품들은 일찍이 영화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그 중에서도 소설 ‘살인자의 기억법’은 지난 2013년 출간 첫 주 만에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하며 출간 당시부터 영화계의 끊임 없는 러브콜을 받은 화제의 작품이다.

 

알츠하이머에 걸린 연쇄살인범이라는 신선하고 파격적인 소재와 작가 특유의 강렬한 문체가 독자와 평단의 폭발적인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영화를 연출한 원신연 감독은 앉은 자리에서 소설 <살인자의 기억법>을 40분만에 독파한 후 영화화를 결심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장르적 재미, 깊이 있는 주제와 빠른 호흡, 거듭되는 반전, 서스펜스와 결합된 유머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는 ‘재미 종합 선물세트’라며 자신을 매료시킨 원작의 매력을 꼽았다.

 

그는 원작을 본 관객과 보지 않은 관객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알츠하이머에 걸린 연쇄살인범’이라는 매력적인 원작의 큰 틀은 유지하되 영화적 창작을 가미하며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을 완성했다.

 

<세븐 데이즈>, <용의자> 등을 만든 원신연 감독 특유의 긴장감 넘치고 몰입도 강한 연출로 재탄생 한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은 “소설과 가장 가까우면서 먼 영화가 될 것”이라는 감독의 말처럼 원작과 차별화 된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새롭게 기억될 것이다.

 

오는 9월 <살인자의 기억법>을 시작으로 <남한산성>, <7년의 밤>, <골든 슬럼버>도 베일을 벗는다. 김훈 작가의 동명 소설을 영화로 담아낸 <남한산성>은 소설 원작의 영화 <도가니>를 연출했던 황동혁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곧 개봉을 앞두고 있다.

 

압도적인 서사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정유정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7년의 밤>은 <광해, 왕이 된 남자> 추창민 감독이 연출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거대한 권력에 의해 암살범으로 지목된 후 온 세상에 쫓기게 된 평범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골든 슬럼버> 역시 일본의 작가 이사카 코타로의 베스트셀러를 영화화해 하반기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티븐 킹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다크타워: 희망의 탑>과 <그것>, 맨부커상 수상작인 줄리언 반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재탄생한 영화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등의 작품도 개봉 소식을 전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베스트셀러 원작의 작품들이 극장가에 대거 포진하면서 하반기 극장가에 활력을 더할 전망이다.

 

한편, 알츠하이머에 걸린 연쇄살인범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다룬 베스트셀러 원작과 원신연 감독의 흡입력 강한 연출로 관객들에게 더욱 짜릿한 서스펜스를 선사할 범죄 스릴러 <살인자의 기억법>은 오는 9월 개봉한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