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군함도’, 개봉 2일째 117만 동원..흥행 돌풍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7/07/27 [20:01]

▲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군함도’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군함도 조선인들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로 호평을 모으고 있는 영화 <군함도>가 역대 최고의 오프닝 신기록을 경신한데 이어 개봉 이틀째인 27일 오전 10시 117만명을 기록하며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제작 외유내강 | 공동제작 필름케이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 감독 류승완]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등이 출연한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개봉 첫날 97만 관객을 동원하며 오프닝 최고 신기록을 경신한 <군함도>가 개봉 이틀째인 27일 오전 10시 기준, 117만명을 넘어서며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군함도>의 개봉 2일째 100만 돌파 기록은 1761만명을 기록한 역대 박스오피스 1위의 최고 흥행작 <명량>과 같은 흥행 속도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이는 2015년 여름 개봉해 1341만 관객을 동원한 류승완 감독의 전작 <베테랑>과 1270만명을 기록한 영화 <암살>의 개봉 3일째 100만 돌파보다 하루 빠른 기록이다.

 

이로써 개봉 첫날 오프닝 신기록을 수립한 데 이어, 역대 천만 영화들의 흥행 속도를 경신하며 강력한 흥행 위력을 입증한 <군함도>의 앞으로의 흥행세에 귀추가 주목된다.

 

52%가 넘는 높은 좌석 점유율은 물론, 예매율과 박스오피스 압도적 1위를 점령하며 올 여름 극장가 한국영화의 흥행을 이끌고 있는 영화 <군함도>는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배우들의 묵직한 연기, 보는 이를 압도하는 규모감 있는 볼거리와 대규모 탈출 시퀀스로 화제를 모으며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어지는 외화 블록버스터의 강세 속 한국 영화의 흥행 포문을 연 <군함도>는 방학을 맞아 극장을 찾는 10대와 가족관객은 물론 2030대 젊은 관객, 그리고 중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 관객들의 지지를 얻으며 여름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한편, 일제강점기 수많은 조선인들의 강제 징용이 있었던 숨겨진 역사를 모티브로 류승완 감독이 새롭게 창조해낸 영화 <군함도>.


황정민, 소지섭, 송중기, 이정현, 김수안 등 배우들의 열연과 강렬한 삶의 의지로 군함도를 탈출하려고 했던 조선인들의 열망을 통해 묵직한 울림을 전하며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군함도>는 모두의 심장을 뜨겁게 하는 감동과 전율로 강력한 흥행 질주를 펼치고 있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