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MB 아들, ‘김무성 사위 마약 사건’ 연루 의혹 드러나다

정명훈 기자 | 기사입력 2017/07/27 [17:04]

▲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정명훈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 씨가 ‘김무성 의원 사위 마약 사건’에 연루됐음에도 검찰 수사 선상에선 배제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KBS ‘추적 60분’ 제작진은 지난 26일 방송에서 "2015년 9월 김무성 의원의 사위 마약 투약 사건 공소장 등을 분석 취재하는 과정에서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추적 60분 제작진에 따르면 당시 마약 사건에는 김무성 의원의 사위를 비롯해 대형병원 원장과 탤런트 등이 연루됐다.

 

하지만 이 사건의 공소장과 판결문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취재 과정에선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인 이시형 씨도 연루된 정황이 포착됐다고 설명했다.

 

제작진은 당시 마약 공급책이었던 서 모씨가 수사 과정에서 시형 씨의 이름까지 거론했으나 무슨 일인지 수사 선상에선 시형씨가 완전히 배제됐다고 했다.

 

또 검찰 고위 간부의 말을 인용해 "시형씨가 연루됐다는 소문은 예전부터 돌았다"면서 "중앙지검 강력부에서 수사 중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이름이 나왔지만 수사하진 못했다"고 전했다.

 

추적 60분 측은 한 재미 언론이 정부기관에서 입수했다는 내부 수사보고서도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는 "동부지검 형사 4부가 마약 사건을 수사했으며 수사선상에 거론된 인물은 모 대형병원 이사장 아들, 모 회장의 아들, 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 CF감독, 탤런트, 가수 등"이라고 적시돼 있었다.

 

아울러 한 국회의원 보좌관과 인터뷰를 갖고 "당시 새벽에 기자한테 전화가 왔다. 이명박 대통령 아들 이름이 나왔는데, (검찰에선) 다루기 부담스러워 하는 것 같다. (이번 마약 사건의) 핵심은 이씨라고 볼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고 회상했다.

 

또한 김 의원의 사위 역시 2년 반 가량동안 15차례나 마약을 투약했지만 양형 기준의 하한선을 이탈했다는 이유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검찰은 항소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제작진은 검찰이 당시 유력 정치인이었던 김무성 의원의 사위와 대통령의 아들에 대해 ‘봐주기 수사를 한 것이 아니냐’고 거듭 의혹을 제기하며 검찰 개혁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하지만 시형씨는 27일 자신이 마약 투약 사건에 연루됐다는 보도와 관련, 이 전 대통령의 비서실을 통해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필요하다면 DNA 검사도 받을 것"이라며 결백을 주장했다.

 

이 씨는 "사전 취재 요청에서도 전혀 무관함을 서면으로 명확히 밝혔다"며 "그런데도 KBS가 마치 마약 사건과 연루됐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한 악의적 보도를 한 데 대해 언론중재위원회 제소는 물론, 민·형사상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씨는 자신의 이름을 언급했다는 마약공급책에 대해서도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며 "마약을 해본 적도 없다"고 항변했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