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의류 판매 트렌드..옥션 “남자 반바지, 여자 롱스커트 인기”

노보림 기자 | 기사입력 2017/07/12 [13:09]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12일 "최근 한달(6/10~7/9)간 의류 판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남성용 반바지는 짧을수록, 여성용 스커트는 길수록 더 잘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옥션이 집계한 판매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오며 남성용 반바지 판매량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품목별로 보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입기 좋은 청반바지는 36%, 시원하고 쾌적한 촉감의 린넨 반바지는 23% 판매가 늘었다.
 
특히 무릎 위로 훌쩍 올라가는 짧은 반바지가 인기를 끌고 있었다.

 

비교적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6부 기장의 반바지(2%)가 소폭 증가한 것에 비해, 무릎 중간을 살짝 덮는 5부 반바지(19%)와 그보다 짧은 길이의 4부 반바지(20%) 증가폭이 더 컸다. 특히 여성용 반바지 못지 않게 허벅지가 드러나는 짧은 길이감의 3부 반바지는 52%나 증가했다.


또한 반바지 구매만 늘어난 것이 아닌, 관련 상품의 구매율도 함께 증가했다고 전했다. 시원한 반바지 차림에 잘 어울리는 샌들(74%)과 슬리퍼(108%) 모두 전년 대비 판매가 늘어났다. 깔끔한 다리를 만들어 줄 제모용품은 75% 증가했다. 이 중 제모크림은 2배(104%) 이상 껑충 뛰었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제모용 패치도 21% 증가했다.
 
반면 여성들은 청순미와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롱스커트에 빠졌다.

 

플라워 패턴이나 하늘거리는 쉬폰 소재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롱원피스는 4배(345%) 이상 급증했다. 플레어부터 H라인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롱스커트는 2배(159%)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중간 길이의 미디스커트(90%)나 미니스커트(37%) 판매량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이외에도 발목을 덮는 긴 기장의 와이드팬츠(60%)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고현실 옥션 패션뷰티실 실장은 “이른 폭염이 남성들의 바지 길이에도 영향을 미치며, 올 여름 3부∙4부 길이의 짧은 반바지를 선호하는 남성들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반면 여성들 사이에서는 롱스커트가 대세로 떠오르며 미니스커트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리는 이색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