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권지용’ 지드래곤, 지니 6월 2주차 주간차트 정상..남녀 콜라보곡 상승세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7/06/17 [07:01]
▲ ‘권지용’ 지드래곤 지니 6월 2주차 주간차트 정상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앨범명 ‘권지용’, 타이틀곡 ‘무제(無題)’, 특별한 제목과 수식어 없이 이름만으로 충분했다.

 

지드래곤의 신곡 무제(無題)가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지니 6월 2주차(06.08-06.14) 주간차트 정상에서 빛났다.

 

1위에 오른 ‘무제(無題)’는 지드래곤이 새 앨범 ‘권지용’을 발표하며 선보인 타이틀곡이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이 특징인 신곡 ‘무제(無題)’는 지드래곤의 목소리와 감성에 집중할 수 있는 곡이다.

 

무제(無題)’는 지드래곤이 지난 2013년 이후 4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곡임에도 독보적인 음원파워를 자랑, 지니 실시간 누적차트에서 100시간 동안 1위를 기록했다.

 

2위와 3위는 남녀 콜라보레이션 곡이 차지했다. 2위에 오른 곡은 볼빨간사춘기와 남성 싱어송라이터 스무살이 함께한 신곡 ‘남이 될 수 있을까’이다. 이 곡은 이별 전 남녀의 복잡한 심경을 담담하게 그려낸 것이 포인트다.

 

3위는 블락비 태일과 구구단 세정의 듀엣곡 ‘좋아한다 안 한다’가 랭크됐다. 신곡 ‘좋아한다 안 한다’는 제목처럼 사귀기 전 헷갈리는 남녀의 마음을 표현했다.

 

뒤이어 가수 청하의 솔로 데뷔곡 ‘Why Don't You Know’가 전주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청하는 춤이 부각되던 아이오아이(I.O.I) 활동과 달리 솔로 데뷔 후 탄탄한 보컬 실력을 함께 어필하며 롱런 중이다.

 

음악서비스 지니 관계자는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솔로곡 ‘무제’로 지니 주간차트 정상에 올랐다”며 ”이외에도 볼빨간사춘기와 스무살, 태일과 세정이 함께한 남녀 콜라보곡이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다음은 음악서비스 지니 6월 2주차 주간차트(기간: 2017.06.08-06.14 / 순위-곡명-앨범명-가수명)

 

1위 /무제(無題) /권지용 /G-DRAGON(지드래곤)

 

2위 /남이 될 수 있을까 /남이 될 수 있을까 /볼빨간사춘기&스무살

 

3위 /좋아한다 안 한다(Duet. 세정 of 구구단) /태일X세정 Single (좋아한다 안 한다) /태일

 

4위 Why Don't You Know (Feat. 넉살) /Hands on Me / 청하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