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심상정 “의혹투성이 ‘사드’ 국정조사 진행하자” 제안

“사드배치 전 과정이 의혹 투성이.. 박근혜 정부 일방적 배치 전반 조사 진행돼야”

이원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6/01 [09:16]
▲ 심상정 정의당 대표     © 정의당 제공

 

브레이크뉴스 이원석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1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와 관련해 국회 차원의 특별위원회를 꾸려 국정조사를 진행하자고 각 정당에 제안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상무위에서 사드 발사대 4기 보고 누락 논란과 관련해 “단순한 부실보고 문제라도 가벼이 넘겨서는 안 되고 철저히 조사해 기강 해이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보고누락 논란은 일방적이고 졸속적인 사드배치 과정이 낳은 필연적 결과다”라며 “그래서 청와대 민정수석실 차원의 조사로 정부 기강 확립 문제로 끝나선 안 된다. 그래서는 진상규명도 어려울뿐더러 외교적 부담만 가중시킬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작년 7월 일방적 도입 결정에서부터 지난 4월 기습적 도둑배치까지, 사드배치 전 과정이 의혹투성이이다”라며 “국민을 완전히 속였고, 국회를 철저히 무시했으며 거쳐야 할 절차와 과정은 모조리 생략했다”라고 비난했다. 

 

아울러 “특히 대통령이 탄핵된 상황에서 ‘알박기’에 다름없는 사드 조기배치가 이뤄진 결정과정을 철저히 파헤쳐야 한다”라며 “보고누락을 넘어서 사드배치결정과정, 도둑반입, 기습배치에 이르기까지 박근혜 정부의 일방적인 사드배치 과정 전반에 대한 조사가 진행돼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lws0765@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