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이유 수란 싸이, 대세 솔로가수 지니 5월 월간차트 최상위 랭크..독보적 인기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7/05/31 [13:03]
▲ 음악서비스 지니 5월 3주차 주간차트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5월은 솔로 가수들의 차트 내 활약이 두드러졌다.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지니가 5월(5월 1일-29일) 월간차트를 집계한 결과 10위권 안에 솔로가수의 음원이 총 6곡이 랭크됐다. 특히 1-3위까지 최상위권을 모두 솔로가수가 휩쓰는 저력을 보였다.

 

1위에 오른 곡은 아이유의 ‘팔레트’로 피처링으로 지드래곤과 함께한 곡이다. 아이유는 ‘팔레트’ 외에도 오혁이 피처링한 ‘사랑이 잘’을 5위에 랭크시키며 음원퀸다운 인기를 이어갔다.

 

2위는 수란의 신곡 ‘오늘 취하면’이 차지했다. ‘오늘은 취하면’은 수란의 독특한 음색에 래퍼 창모가 피처링을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인 곡이다.

 

3위는 월드스타 싸이의 컴백곡 ‘I LUV IT’이 올랐다. 컴백 앨범의 타이틀곡 ‘I LUV IT’은 싸이 특유의 익살스러움과 에너지가 가득 담긴 댄스곡이다. 이외에도 싸이는 더블 타이틀곡 ‘New Face’를 8위에 랭크시키며 타이틀곡을 모두 흥행시켰다.

 

이어 4위는 위너의 달콤한 고백송 ‘REALLY REALLY’가 차지했다. 특히 ‘REALLY REALLY’는 대형가수들의 컴백 러쉬에도 꾸준히 역주행으로 순위가 상승하며 네티즌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았다.

 

6위는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를 통해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 ‘언니쓰’의 ‘맞지?’가 랭크됐다. 방송에서 보여준 멤버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이 네티즌의 공감을 얻으며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7위는 효린과 창모가 함께한 ‘BLUE MOON’으로 감각적인 EDM사운드의 곡이다. 뒤이어 9위는 혁오의 신곡 ‘TOMBOY’가 올랐으며, 10위에는 트와이스의 발랄한 댄스곡 ‘SIGNAL’이 랭크됐다.

 

음악서비스 지니 관계자는 “솔로 가수들의 음원이 지니 5월 월간차트에 대거 랭크됐다“며 “여성 솔로의 경우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타일을 다양화하고, 남성 솔로의 경우 개성을 강조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전했다.

 

-다음은 음악서비스 지니 5월 3주차 주간차트(기간: 2017.05.04-05.10 / 순위-곡명-앨범명-가수명)

 

1위 /팔레트(Feat. G-DRAGON) /Palette /아이유

 

2위 /오늘 취하면(Feat. 창모)(Prod. by SUGA) /WINE /수란

 

3위 /I LUV IT /PSY 8th 4X2=8 /싸이

 

4위 /REALLY REALLY /FATE NUMBER FOR /WINNER

 

5위 /사랑이 잘(With 오혁) /사랑이 잘 /아이유

 

6위 /맞지?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 /언니쓰

 

7위 /BLUE MOON(Prod. by GroovyRoom) /BLUE MOON /효린 & 창모

 

8위 /New Face /PSY 8th 4X2=8 /싸이

 

9위 /TOMBOY /23 /혁오

 

10위 /SIGNAL /SIGNAL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