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4차 대선후보 TV토론 정치적 공방만 요란

이우근 기자 | 기사입력 2017/04/26 [10:45]
▲ 이우근동해안 취재 국장    

어제 대선후보 TV토론 역시 정치 공방만 요란했다. 안보와 경제 양극화 주제의 4차 토론에서 후보들은 상대에게 비판만 쏟아냈을 뿐, 구체적인 방책은 내놓지 못했다.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공약인 81만개 공공일자리와 관련해 5년간 21조원의 재원으로는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110만개 일자리 만들기 대책을 묻는 질문에 실무진에서 한 것이라고 했다. 문 후보는 안보 분야 질문에서 이명박-박근혜정부는 안보에 실패한 무능 정부라며 홍 후보와 유 후보는 안보를 말할 자격이 없다. 가짜 안보 세력이다고 했다. 그는 유 후보가 코리아 패싱을 아느냐고 묻자 모르겠다고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일본 정상과 전화 통화를 하면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제외했다는 유 후보의 질문에 미국이 무시하는 나라를 누가 만들었나. 부끄러워해야지라고 했다. 북한의 핵 개발을 놓고도 유 후보와 문 후보 간에 책임 공방을 했다. 25일 토론에서도 주제와 동떨어진 질문과 답변이 되풀이됐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중국 미세먼지가 심각하다며 외교안보 이슈로 접근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후보 간 토론의 흐름을 끊는 부적절한 발언이다. 홍 후보도 문 후보에게 서울광장에서 동성애 집회를 하는 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했다. 4TV토론은 미래의 정책 비전과 청사진 제시에 부족했다.

 

두 번째 주제인 안보 문제의 발제에 나선 진영재 한국정치학회장은 안보와 국익을 지킬 적임자는 누구인지라는 주제를 놓고 진짜 정책 비전을 보여주는 토론을 해줄 것을 제안한다고 요청했지만 뚜렷한 대책은 나오지 않았다. 후보 간에 감정을 앞세워 여보세요. 왜 말씀을 버릇없이 해요라는 볼썽사나운 모습까지 보였다. 이번 대선에선 후보 14명이 출전해 대선 사상 투표용지가 가장 길다고 한다. 하지만 그 나물에 그 밥인 탓에 막상 찍을 후보가 없다는 불평이 나온다. 상대 흠집 내기의 네거티브 선거방식으로는 유권자들의 갈증을 풀어줄 수 없다. 대선후보들은 나라를 이끌 해양경찰 부활과 같은 청사진들을 놓고 깊은 고민을 해야 한다.

 

후보들은 대선이라는 운동장이 엄청나게 기울어져 있었고 그 운동장이 단지 박근헤 한명이 물러갔다고 해서 제자리로 돌아오지 않는다. 지금 우리 사회 곳곳에 뿌리 내리고 있는 기득권 세력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다. 이번 대선도 아마 민주당에게는 17:1의 싸움이 될 것이다. 17이라는 기득권과 싸워야한다. 지금 종편을 비롯한 언론만 보아도 민주당에게는 호의적이지 않지 않는가? 그들이 형광등 100개의 아우라로 받들어 모시는 척 할 또 다른 기득권의 심부름꾼을 찾고 있는 것이다. 그것이 문재인은 아니라는 말이다. 위안부 문제는 여성인권을 극도로 유린한 반인륜적 범죄이며, 위안부를 만든 것도 반인륜적 범죄행위일 뿐이다.

 

일국에 지도자가 되려고 마음먹는 순간부터 국민들에 가려운곳이 어디에 있는가를 알아야 한다. 그러나 유안부가 문제는 어디에도 없었다. 일본군에게 위안부의 인권을 처참하게 유린하도록 유도해서 일본군을 위안부의 인권을 유린한 범죄자로 만든 것 또한 반인륜적 범죄행위이다. 이런 극도로 심각한 반인륜적 범죄행위에 대해서 피해 당사자도 모르게 배제하고 범죄를 저지른 범죄국가 일본의 범죄자 후손과 합의해서 없던 일처럼 만드는 것은 또, 다른 반인륜적 범죄행위다. 오히려 그런 반인륜적 범죄모의를 했다는 것 자체가 반인륜적 범죄 행위다. 그러한 행위를 한 박근혜와 아베 그리고 유엔사무총장 반기문은 반인륜적 범죄행위 자다.

 

찬성한 당시의 유엔사무총장 반기문은 반인륜 범죄를 저지른 범죄자이기 때문에 유엔의 반인륜 범죄자 처벌을 위한 재판에 회부해야한다. 박근혜의 파면으로 우리사회의 적폐가 사라지지는 않는다. 박근헤를 허수아비로 세워 놓고 대한민국을 농단 하던 세력들은 고스란히 남아서 그들의 기득권을 지켜려 하고 있다. 그들이 적패를 청산하겠다는 문재인이 대통령이 되는 것을 그냥 쳐다보지는 않을 것이다. 하물며 어린아이도 입에 물고 있던 사탕을 빼앗으면 울기 마련인데 기득권들이 자기들의 기득권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무슨 짓이던 못하겠는가? 박근혜 탄핵은 헌법 1조를 지키기 위한 첫발이었고 그 완성은 선거를 통해 이루어야 한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