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SNS상에 가짜 ‘문재인 펀드’까지 등장

‘자세한 투자문의 경제2팀 ***보좌관’ 매우 상세히 설명해 속기 쉬워

이원석 기자 | 기사입력 2017/04/24 [16:31]
▲ SNS에서 퍼지고 있는 가짜 문재인 펀드 설명     © 문재인 측 제공

 

브레이크뉴스 이원석 기자= 크게 화제가 됐던 ‘문재인 펀드’를 도용한 가짜 문재인 펀드가 등장해 주의가 당부된다. 

 

문재인 후보 측 박광온 수석대변인은 이날 이같은 내용에 대해 알리면서 “자칫 속아 넘어갈 소지가 있어서 저희가 주의보를 발령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 후보 측에 제보된 바에 따르면 이 가짜 펀드는 ‘문재인 펀드 모집안 내부 공고’라는 이름으로 SNS상에서 퍼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명칭도 ‘문재인 캠프 펀드(특 이자율 내부투자)’로 돼 있고 ‘선거캠프 직계가족은 투자가 불가하오니 양해해 주기 바란다. 자세한 투자문의는 경제2팀 ***보좌관에게 문의하기 바란다’며 매우 상세히 설명이 적혀 있다.

 

내용은 이자율 11.6%, 모집액 1500만원, 모집기간 4월 24일부터 25일까지로 나와 있다. 

 

또 “문재인 펀드는 2017년 5월 9일에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필요하나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에서 출시한 것이다. 국민 여러분께 돈을 빌린 후 소중히 쓰고 선거가 끝난 후 원금과 이자를 더해 돌려드린다”고 적혀 있는데 이는 실제 문재인 펀드에서 사용되는 설명이다. 

 

현재 ‘진짜’ 문재인 펀드는 지난 19일 출시된지 1시간만에 마감된 상태다. 

 

한편, 문재인 후보 측은 이에 대해 바로 해당 은행에 연락해 조치를 취하고 있고 경찰청에 고발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lws0765@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