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남대 여수캠퍼스 100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4월 26일 오후 4시 ‘북한 수산업 현황과 남북 협력 방안’ 주제로

이학수기자 | 기사입력 2017/04/21 [23:25]

 

 

 

(광주=브레이크뉴스) 이학수 기자=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가 오는 26일 오후 4시 여수캠퍼스 수산해양대학 합동강의실(109호실)에서 여수캠퍼스 개교 10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북한 수산업 현황과 남북협력 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남북 통일시대에 대비한 수산 해양 분야의 정책 대안과 공동발전 방안 구축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한국수산회 홍성걸 박사(사진 오른쪽)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엄선희 박사(사진 왼쪽)가 ‘북한 수산업 현황과 남북 수산협력 방안’ ‘북한수산개발을 위한 재원 조달 전략’을 주제로 각각 특별 강연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수산자원관리공단 남해지사 정동기 지사장, 전남대학교 해양기술학부 최상덕 교수, 최장옥 전남대학교 안보학 교수 등의 토론이 진행된다.

 

한편, 전남대학교는 이와는 별도로 여수캠퍼스 개교 100주년을 맞아 지역 수·해양 산업의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 초청 수산해양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5월에는 ‘수산업의 식량안보’를 주제로 논의의 장을 마련하며 △ 수산식품안전관리(6월) △ 여수지역 해양관광 활성화(9월) △ 해양수산 자원 관리방안(10월) △ 여수·광양항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11월) △ 수산부문 공적 개발 원조 사업(12월) 등의 강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전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