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검찰, 박근혜 전 대통령 진실 밝혀주길 기대”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 충분히 갖춰달라” 당부

김동준 기자 | 기사입력 2017/03/21 [11:50]
▲ 대선출마를 선언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김상문 기자

 

브레이크뉴스 김동준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김진태 의원은 2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출석과 관련, “사건의 진실을 제대로 밝혀주기를 기대한다”면서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를 충분히 갖춰달라”고 검찰에 당부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금 박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검찰은 남은 사건을 열심히 수사해 범죄자를 처단하는 것이 임무이기도 하지만 억울한 일이 없도록 하는 것 또한 검찰의 존재 이유”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이어 기자들과 만나 “박 전 대통령의 불구속 수사는 당연한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정치권에서 구속수사 등 압력을 넣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전 대통령이 검찰에 출석하며 ‘국민 여러분께 송구하다.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조사 받으러 가시는 분으로서 해야 할 말씀을 하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검찰이 매일 하는 말이 원칙을 지키겠다는 것”이라면서 “검찰이 생각하는 원칙의 정도가 무엇인지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blaams@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