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삼성전자, 싱가포르서 ‘동남아 포럼’ 개최…맞춤형 신제품 선봬

QLED TV·패밀리허브 2.0 등 혁신 기술 적용 프리미엄 신제품 대거 공개

최수진 기자 | 기사입력 2017/02/20 [14:09]


브레이크뉴스 최수진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16일에서 18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삼성 동남아 포럼’을 개최하고 ‘QLED TV’와 ‘패밀리허브 2.0’ 등 2017년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을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대륙별 신제품 소개 행사다. 이번 ‘동남아 포럼’에는 싱가폴·인도네시아·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 주요 지역 거래선과 미디어 등 650여명이 참석했다.


컬러볼륨 100%  구현한  ‘QLED TV’로 동남아 프리미엄 시장 공략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남아 시장에 ‘QLED TV’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삼성 QLED TV는 메탈 소재를 적용한 새로운 퀀텀닷 기술을 통해 색 표현력, 넓은 시야각, 최상의 명암비 등을 통해 차원이 다른 화질을 제공함은 물론, 사용성과 디자인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보여줘 T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특히 이 행사에 참석한 거래선들은 삼성 QLED TV가 세계 최초로 밝기에 따른 색 표현력을 측정하는 기준인 컬러볼륨을 100%  구현해 화면이 밝아지거나 어두워져도 완벽한 색상을 표현해 준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IoT 연결성과 소비자 사용성 강화한 생활가전 선보여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트윈 쿨링 플러스 냉장고 △플렉스워시 △벽걸이형 ‘무풍에어컨’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 소비자의 삶에 혁신을 가져올 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소개했다.


삼성 ‘패밀리허브 2.0’은 기존 제품 대비 음성 인식 강화, 가족 구성원 별 개인 계정 설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등 사용 편리성을 대폭 개선했다.


삼성 ‘플렉스워시’는 소용량 또는 대용량, 동시 또는 분리 세탁 등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탁할 수 있는 ‘올인원’ 토탈 세탁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 제품은 상부의 3.5kg급 전자동 세탁기와 하부의 21kg급 대용량 드럼 세탁기로 구성돼 있어 세탁물의 종류, 세탁 시간과 양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세밀하게 의류 관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탁에 필요한 에너지와 시간도 절약해준다.


동남아 소비자 취향저격 제품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삼성전자는 TV·냉장고 등 전략 제품에 동남아 지역의 제품 사용 환경과 소비자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라인업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커넥티드 TV’는 인터넷 연결 없이 스마트 TV의 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TV와 휴대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해 휴대폰 속 영상과 사진을 대형 TV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동남아 지역은 더운 날씨,  높은 습도, 전압 이상과 잦은 낙뢰 등 제품 사용 환경이 열악한 편이나 이를 보완해 완벽한 TV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 ‘트리플 프로텍션 기능’은 TV  주요 부품이 급격하게 전압이 바뀌는 상황을 견딜 수 있도록 보호 기술을 내재하고 낙뢰로 발생하는 이상 전압을 흡수해 주며, 높은 습도를 감안해 주요 부품에 습기 방지 처리를 했다.  


냉장고에서는 동남아 시장에 특화된 ‘RT6500M 트윈 쿨링 플러스’ 가 대표적 동남아향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만의 독립냉각 시스템인 ‘트윈 쿨링 플러스’ 기술을 적용해 냉장고 안의 수분량을 최대 70% 수준까지 유지해줘 냉장실 식재료를 더욱 오랫동안 신선하고 촉촉하게 보관해준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