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손학규 "사법개혁이 재벌개혁 시작…이재용 영장 재청구해야"

"정의를 바라는 촛불민심은 법원에 의해 기각 당했다"

김충열 정치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7/01/19 [16:32]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는 1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기각된 것과 관련, "만인에게 평등해야 할 사법정의가 다시 한 번 훼손됐다. 재벌을 개혁할 절호의 기회가 무산될 우려가 커졌다"고 주장했다.

 

손학규 전 대표는 “이재용 부회장의 영장청구 기각과 관련하여 먼저 특검의 영장 재청구를 정중히 요청한다"고 촉구했다.  (사진 동아시아미래재단 창립10주년 축사를 하고 있는 손 전대표)   ©김충열 정치전문기자

 

손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용 부회장의 영장청구 기각과 관련하여 먼저 특검의 영장 재청구를 정중히 요청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삼성이 경영권 세습을 위해 최순실을 매수하고, 대통령을 움직여 국민연금의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승인을 이끌어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법원은 이 부회장에 대한 영장을 기각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대체 법원이 말하는 법리가 어느 나라 법을 말하는 것이냐. 정의를 바라는 촛불민심은 법원에 의해 기각 당했다"며 사법정의의 실종에 대하여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손 전 대표는 "과거에도 재벌들은 천문학적 규모의 탈세와 횡령을 저지르고도 재벌에 유독 너그러운 사법부 덕에 벌을 면하거나 솜방망이 처벌에 그치곤 했다"며 "이번 일로 사법개혁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한다. 사법개혁이야말로 재벌개혁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손학규 전 대표는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식 참석차 3박4일 일정으로 19일 오후 출국하여 22일 귀국한 후 당일 오후2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제7공화국'을 위한 개헌에 뜻을 같이하는 지지자들과 함께 '국민주권 개혁회의' 창립대회를 개최하는 강행군을 계속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