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용산기지 81만평 전체 공원화하라”

한나라 서울시당, 오세훈 서울시장 지원 나서

이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06/08/25 [10:53]
한나라당 서울시당은 24일 “어제(23일) 저녁 시당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용산공원 문제와 관련, 정부가 입법예고한 ‘용산공원특별법안’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81만평 모두를 공원지역으로 해야 한다는 데 만장일치로 의견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당의 이같은 결정은 그동안 건교부의 특별법안에 반대해 온 오세훈 서울시장을 지원하는 것이다.

서울시당 위원장 박 진 의원은 “정부의 ‘용산공원특별법안’은 건교부장관이 직권으로 용산공원에 대해 용도지역 변경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정부가 원하면 용도변경을 마음대로 가능토록 하는 등 중대한 문제가 있다”며 “정부안대로 하면 용산공원은 반쪽짜리도 안되는 공원으로 전락할 것이 뻔하다”고 반박했다.

그는 이어 “이는 그동안 입만 열면 현 ‘용산기지를 민족공원화 하겠다’는 노무현 대통령과 현 정부의 호언을 의심케 하는 대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박 의원은 “시당내에 ‘용산공원 수호 특별위원회’를 설치해 서울시민과 국민들의 뜻을 받들어 81만평 전체가 공원화될 수 있도록 대체입법을 만드는 등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며 “용산공원 81만평이 관철되면 미국 뉴욕의 센트럴 파크 이상 가는 전세계인의 명소가 되고, 또한 우리의 후손들에게는 소중한 유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녹색연합과 환경운동연합 등 30여개 환경·시민단체는 이날 오전 용산중앙박물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용산 민족·역사공원조성 및 주변지역 정비에 관한 특별법안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용산기지 공원화는 민족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서울의 남북 생태축을 복원하는 사업”이라며 “기지이전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부지 일부를 매각하고 상업, 주거시설을 짓는 행위를 용납할 수 없다”며 “용산 특별법안은 권력분립의 원칙과 지방자치원리에도 어긋나니 즉시 철회하고 기지이전 비용은 세금투입, 국·공채 발행, 국민신탁 제도 도입 등 다른 방안을 모색하라”고 강조했다. 

[제휴 : 시민일보]  joy@siminilbo.co.kr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