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 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에어부산, 2016 한국의 경영대상서 사회적책임경영 최우수상 수상
 
정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6/12/06 [14:06]


브레이크뉴스 정민우 기자= 에어부산이 6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책임경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은 29년 동안 지속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상이다.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기업 이해 관계자의 가치를 증대시키고 대내외적으로 존경받는 이미지를 구축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에어부산은 2009년 고객만족경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어부산은 ‘항공’이라는 업의 강점을 살려 꿈을 꿀 수 있도록 북돋아 주고(Promoter), 그 꿈이 실현되도록 실질적 도움을 주는(Supporter) 수혜자 중심의 사회공헌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에어부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꿈의 활주로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이 항공사를 직접 경험하고 직군을 체험할 수 있는 ‘드림 메이커스(Dream Makers)’, '어린이 항공사 체험교실'과 대학생 캐빈승무원 직무교육과정인 ‘드림 챌린져스(Dream Challengers)’ 등으로 구성되며 지금까지 약 4000명 가량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올해까지 두 차례에 이어 부산 지역 고등학생에게 6400만 원의 장학금과 부산아동복지시설 생활 아동에게 3600만 원의 후원금 등 총 1억 원의 장학금과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결과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아름다운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2/06 [14:06]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