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우건설, 트리플 역세권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 분양

정민우 기자 | 기사입력 2016/10/21 [09:00]

 

브레이크뉴스 정민우 기자= 대우건설이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592, 초지동 608, 원곡동 852)의 견본주택을 21일 열고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이 국내 최초로 3개 재건축단지(안산 초지1단지·초지상단지·원곡3단지)를 통합 재건축한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37층, 아파트 27개동, 전용면적 48㎡~84㎡, 총 4030세대 규모다.

 

이 중 1388세대를 일반에 분양한다. 일반분양분은 전용면적별로 △48·49㎡ 650세대 △59㎡ 639세대 △72㎡ 56세대 △84㎡ 43세대다. 일반분양분의 93%가 59㎡ 이하의 소형으로 구성됐다.

 

KTX(예정)와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이용이 가능한 초지역, 소사-원시선 화랑역(예정)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한 소형 중심의 대단지로 실거주자는 물론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아울러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최적의 입지 안산은 수도권 최대 산업단지인 반월국가산업단지와 시화국가산업단지의 배후도시로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수도권 지하철 4호선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고 서안산IC를 이용해 영동고속도로·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이용이 편하다. 안산 초지역에 정차하는 인천발 KTX가 2021년 개통예정이고 부천에서 시흥을 거쳐 안산까지 연결되는 소사-원시선이 현재 공사중에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이 단지는 안산의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풍부한 녹지도 갖췄다. 안산시청, 단원구청 등 관공서가 가깝고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안산시민시장, 롯데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등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원곡초·관산초·원곡중·원곡고가 인근에 위치해 교육여건도 좋다. 경기도미술관, 안산와스타디움, 안산문화예술회관 등 단지 인근에 문화시설도 풍부하다. 안산시민공원, 화랑유원지, 화랑저수지가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

 

동을 남향위주로 배치해 채광이 좋고 동간거리를 넉넉하게 설계해 프라이버시도 보호한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돼 자녀를 둔 부모들이 더욱 안심할 수 있으며, 주민공동시설을 중앙에 배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이와 관련, 메트로단지(초지1단지) 48타입은 주방에 팬트리(대형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59A·59C타입은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타입은 주방에 팬트리(대형 수납공간)이 들어선다. 72·84타입은 4베이 판상형으로 현관과 주방에 넉넉한 수납공간이 들어선다.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가 돋보인다. 드레스룸이 확장이 가능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파크단지(초지상단지) 49타입은 소형이지만 3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했으며, 주방에 팬트리(대형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59A·59B타입은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타입은 주방에 팬트리(대형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59B타입은 현관이 넓어 쾌적하다. 72·84타입은 4베이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현관과 주방에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주방은 동선을 고려해 설계했다. 72타입은 드레스룸 확장이 가능하다.

 

에코단지(원곡3단지) 49타입은 소형이지만 3베이 3룸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침실3은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침실로 선택하거나 대형 드레스룸과 주방 수납공간으로 선택할 수 있다. 59A·59B타입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A타입은 보조주방과 팬트리(대형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72·84타입은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으며 현관과 주방에 넓은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드레스룸 확장이 가능하다.

 

‘초지역 메이저타운 푸르지오’에는 전연령대의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G/X클럽 등 체육시설과 독서실, 푸른도서관, 주민회의실, 동호인실 등 커뮤니티공간이 조성된다. 시니어클럽과 어린이집도 들어선다.

 

푸르지오의 친환경 기술인 ‘그린 프리미엄’을 적용해 관리비도 절감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의 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이 공용부에 적용되며, 옥상에서 모아진 빗물을 여과해 조경용수 등으로 재활용, 물을 절약하는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이 설치된다.

 

또한, 전력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절약습관을 유도하는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과 일괄 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 설정을 할 수 있는 스마트일괄제어시스템이 적용된다. 대기전력 차단하고 온도 및 조명 제어기능이 있는 스마트 스위치가 설치된다. 방 별로 독립적인 온도 설정이 가능한 실별온도제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켜주는 기계환기시스템이 적용된다.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센서식 싱크절수기도 주방에 설치된다. 음식물 탈수기와 수세미 살균건조기가 설치돼 위생적이다. 3구형 가스쿡탑,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기능이 포함된 전기오븐이 제공되며, 애벌 빨래를 할 수 있는 손빨래 수전이 발코니에 제공된다.

 

단지 내 보안을 강화해 한층 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다. 저층부 가스배관에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외부 침입을 방지한다. 전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이 설치된다. 홈네트워크에서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위치 인식시스템(RF card tag 방식)이 적용된다. 비상상황 발생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비상콜 시스템이 지하주차장에 설치된다.

 

세대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되며, 동현관과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에 200만화소 고화질 CCTV 카메라가 적용된다. 무인택배 시스템이 구역별로 설치돼 안전하고 편리하다.


3.3㎡ 당 평균분양가는 1200만 원대 후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에코단지(원곡3단지)는 2019년 5월, 메트로단지(초지1단지)·파크단지(초지상단지)는 2019년 6월이다. 견본주택은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에 위치한다.

 

break987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