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화이트홀과 블랙홀이 충돌한다면.....

SF소설 "우주의 항문 화이트홀"에 발단....

박상준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06/08/04 [09:23]

디렉의 진공이란 이야기를 어떤 이들은 들어본 이들도 있을 것이다. 진공이란 공허한 공간이 아니라, 마이너스 에너지인 전자가 충만한 상태라고 한다. 이러한 마이너스 에너지로 가득 차 있는 상태인 진공에서 왜 마이너스 에너지가 발견이 안 되는 걸까! 왜 진공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보일까!

만약 마이너스 에너지가 장애물(에너지 갭)에 의해 갇혀 있는 상태라면 어떨까! 그러한 장애 상태가 어떤 이유로 무너지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 진공에서 무한 에너지가 폭사되는 상태. 바로 새로운 화이트홀이 아니겠는가!


“우주의 항문 화이트홀”은 이렇게 우리은하로부터 500억 광년 떨어진 안드로메다 은하의  블랙홀 근처에 있는 진공으로부터 무한 에너지와 질량을 뿜어내기 시작하는 화이트홀의 발생으로부터 시작한다.


화이트홀이 점점 회전을 하듯 하며, 블랙홀에 다가간다. 블랙홀은 마치 배고픈 아귀처럼 화이트홀이 뿜어내는 에너지와 질량을 모두 빨아들인다. 배가 터질 정도로 블랙홀의 질량과 에너지 상태는 증가하고 질량이 에너지로 변화하고 에너지가 질량으로 변환하는 수축과 팽창 상태를 반복하면서 초거대 질량의 모습으로 변한다. 결국, 블랙홀의 주변의 시공간이 크게 왜곡되며 균열을 일으킨다.

우리은하의 태양계에 위치한 지구와 안드로메다은하의 블랙홀과는 500억 광년 떨어져 있다.



태양계와 안드로메다 은하는 500억 광년이 떨어져 있어 안드로메다에서 무슨 일이 발생했다 하더라도 500억 년 후에나 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블랙홀의 폭발과 더불어 시공간의 균열로 인해 우리은하뿐만 타 차원에도 변화가 생긴다.





왼쪽 그림에서는 블랙홀로 빨려 들어가는 물질과 에너지가 시공간의 중간부분에 몰려 그곳부터 균열이 일어난다. 오른쪽 그림은 블랙홀로 에너지와 물질이 모두 빨려 들어가 블랙홀을 초거대질량으로 만들며 무시무시한 중력을 발생시킨다.

 

 

화이트홀의 막대한 에너지를 빨아들이는 블랙홀의 엄청난 밀도와 회전에 의해 시공간을 보자기를 잡아당기듯 왜곡시키는 경우와 아예 시공간을 마치 우물처럼 폭삭 주저앉게 하는 경우이다. 따라서 시공간의 중간부터 균열이 생길 수도 있고 아예 밑 부분이 터져버려 윔홀이 생길 수도 있다.



이렇게 블랙홀과 화이트홀의 충돌로 인해, 블랙홀의 상상을 할 수 없는 에너지가 마침내 먹다먹다 배가 터져버리는 것처럼 터져버려 시공간을 파열시킨다. 그로 인해 막대한 에너지가 500억 광년을 뛰어넘어 지구와 달에 폭사되기 시작한다. 아래 그림처럼 지구와 달은 시공간의 홈에 갇혀 서로 부딪치지 않으며 공전과 자전을 하고 있다.


달과 지구가 시공간의 우물 속에 갇혀 서로의 간격을 유지하며 돌고 있다.






지구와 달이 서로의 시공간의 경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일정한 궤도를 그리며 공전과 자전을 하는 상태.



시공간을 뛰어넘어 블랙홀의 폭발되며 방출된 에너지가 달과 지구의 중력과 자전에 영향을 미친다. “에너지가 질량이며, 질량이 에너지다” 라는 법칙에 의해 지구는 막대한 에너지를 꾸역꾸역 지구 질량으로 변화시켜간다. 그리고 마침내 지구주변의 시공간을 왜곡시키며 빨라진 자전 속도로 시공간을 잡아당기기 시작한다. 그로 인해 달이 지구로 추락하기 시작한다.




지구질량의 증가와 자전 속도의 증가로 시공간이 왜곡되어 달이 지구로 추락하는 상태



“우주의항문 화이트홀”은 이렇게 시작한다. 달이 지구로 추락하며, 지구의 위난이 발생한다. 어떻게 이야기를 전개할까 많은 고민을 하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판타지와 무협소설에 심취해 있음을 분석하고, 작자는 무협인물을 등장시키는 시도를 하여 과학소설을 이끌어 간다. 그러나 그렇다고 하여 “우주의항문 화이트홀”에 대한 과학적 창의성과 독창성이 세계 어느 sf소설에 비추어 결코 떨어지지 않으며, 오히려 그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박상준 : 전 경문전문학교 교수 임용. 전 정보통신기업 비와삼시스템 대표. 한양대학교 전자공학 박사 수료(국내외논문 20여편.특허1 실용신안 1 저서 2편 등), 전 한양대학교 강사. 저서:::sf소설 "우주의항문 화이트홀" 외 2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