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철수·천정배, 국민의당 당 대표 사퇴 “정치는 책임지는 것”

정명훈 기자 | 기사입력 2016/06/29 [13:03]


브레이크뉴스 정명훈 기자= 안철수,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당내 리베이트 논란으로 29일 대표직에서 동반사퇴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브리핑을 갖고 “정치는 책임지는 것이다”며 “이번 일에 관한 정치적 책임은 전적으로 제가 져야 한다. 모든 책임들 지고 대표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혔다.

 

이어 천 대표 역시 “이번 사태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고 대표직을 사퇴한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당과 정권교체를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 대표의 사퇴로 인해 국민의당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운영될 전망이다.

 

다음은 안철수, 천정배 공동대표의 입장발표 전문이다.


안철수 상임공동대표

 

정치는 책임지는 것입니다. 막스 베버가 책임윤리를 강조한 것도 그 때문입니다. 제가 정치를 시작한 이래 매번 책임져야할 일에 대해서는 책임을 져온 것도 그 때문입니다.

 

이번 일에 관한 정치적 책임은 전적으로 제가 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책임지고 대표직 내려놓겠습니다.

 

국민의당은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간곡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와 국민의당은 앞으로 더 열심히 주어진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천정배 공동대표 

 

저희 두 사람은 이번 사태에 대해서 책임을 통감하고 대표직을 사퇴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당과 정권교체를 위해서 헌신하겠습니다.

 

그동안 성원해주신 국민여러분과 당원동지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