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의화, 통합-화합정신 기반 새국회의장 면모 보여줬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 대변인 브리핑 “열린국회 표방” 업적 기려

문흥윤 기자 | 기사입력 2016/05/25 [16:00]
▲ 정의화 국회의장 퇴임 기자회견     ©김상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원내 대변인은 25일 발표한 정의화 국회의장 퇴임관련 브리핑에서 “지난 2년간 제19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으로 임명된 후, 통합과 화합의 정신을 기반으로 새로운 국회의장의 면모를 보여준 정의화 국회의장에게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정의화 국회의장은 여당의 지속적인 반대와 방해에도 불구하고 국회선진화법을 끝까지 지켜 품격 있는 국회운영의 기반을 이뤄낸 주역이기도 했다. 이외에도 열린 국회를 표방하며 국회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되찾기 위

▲ 정의화 국회의장     ©김상문 기자

한 노력을 기울인 점 등 지난 2년간 정의화 국회의장의 업적은 앞으로 임명될 국회의장들에게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면서 “정의화 국회의장은 금일 기자회견을 통해 '행정부가 국민의 편에 서서 올바르게 일하라고 만든 법을 '귀찮다'고 '바쁘다'는 이유로 반발하는 것이야말로 민주주의의 원칙을 훼손하는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최근 야기된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논란에 종지부를 찍었다“고 평했다.

  

또한 “정부는 정의화 국회의장이 퇴임인사와 함께 전한 조언을 받아들여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논란을 불식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민의를 담은 국회의 결의를 겸허히 수용해야 할 것이다. 거부권을 운운하며 정부 스스로 논란을 자초한다면 그 모든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전가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명백히 알아야 할 것”이라면서 “다시 한 번 지난 20여년간 대한민국 민주화와 정치선진화에 앞장서온 정의화 국회의장의 명예로운 퇴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