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 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치킨업계. 한파 속 ‘매운 맛’ 대세 살펴보니
 
정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6/02/01 [17:57]


브레이크뉴스 정민우 기자= 겨울에도 치킨업계에서 ‘매운 맛’을 강조한 메뉴들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여름에는 이열치열로 겨울에는 추위를 잊게 해준다는 문구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겨울철 다채로운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치킨 프랜차이즈에서도 경쟁적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우선, 굽네치킨은 ‘굽네 볼케이노’를 출시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굽네 볼케이노는 고추장베이스의 특제소스를 발라 감칠맛 나는 매운맛을 구현했으며, 치킨 위에 볼케이노 소스를 발라 오븐에서 두 번 구워내 매운맛을 더욱 깊고 강렬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치킨 속살까지 매운맛을 즐길 수 있도록 ‘마그마소스’도 별도로 제공한다.

 

비비큐(BBQ)의 레드핫갈릭스는 갈릭3총사(허니갈릭스, 소이갈릭스, 레드핫갈릭스) 중 하나로 칠리 고추와 마늘소스가 만나 화끈한 매운 맛을 자랑하는 메뉴이며, 비비큐의스파이시윙은 씹을 때마다 톡톡 쏘는 매콤함이 느껴진다.

 

아울러 매운 음식을 잘 먹지는 못하거나 건강하게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메뉴도 오븐에빠진닭(이하 오빠닭)에서 최근 출시됐다.

 

오븐에 구워 담백하면서도 매콤한 소스가 인상적인 오빠닭의 메뉴 ‘애간장녹는닭’은 간장소스를 기본으로 매운맛이 가미돼 중독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과하지 않은 매운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보리 찹쌀 대두 등 건강한 곡물이 간장소스에 들어가 고소한 맛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구운 단호박, 고구마, 쫄깃한 떡까지 들어있어 골라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오빠닭 관계자는 “신메뉴 애간장녹는닭은 오빠닭 만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치킨 맛에 매우면서도 달콤한 간장 소스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jmw92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2/01 [17:57]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