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애플, iOS 9.2.1 배포..아이폰 성능 향상 및 보안 문제 해결

아이폰4S 및 아이폰5 등 구형기기 처리속도 향상

진범용 기자 | 기사입력 2016/01/25 [17:05]
▲ 애플, iOS 9.2.1 배포..아이폰 성능 향상 및 보안 문제 해결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진범용 기자= 애플이 지난 20일 배포한 iOS 9.2.1이 구형 기기인 아이폰4S 및 아이폰5 처리속도를 향상 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iAppleBytes가 20일 공개한 테스트 자료에 따르면 iOS 9.2.1로 구동되는 아이폰4S는 부팅 속도의 경우 iOS 8.4.1과 비교해 시간이 다소 더 소요됐지만, 앱 구동속도 등은 거의 비슷하거나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9월 배포한 iOS9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업데이트다. 일례로 iOS9는 구형 기기들에게도 지원돼 많은 업데이트가 이뤄졌지만, 구형 기기들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 오히려 성능이 느려지고 앱 충돌까지 발생하는 등 다양한 문제가 야기됐다.

 

요컨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iOS9 이후 느려졌던 구형 기기들의 속도가 원상 복구되는 셈이다.

 

아울러 이번 iOS 9.2.1 업데이트는 성능 향상 외에도 보안 적으로도 상당히 중요한 개선이 이뤄졌다.

 

지난 2013년 보안 회사 스카이큐어(Skycure)가 처음 발견한 와이파이를 통한 아이폰 해킹문제가 패치를 통해 해결된 것. 이 때문에 공공장소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해 인터넷 서핑을 즐기는 유저들은 해당 업데이트를 반드시 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권장하고 있다.

 

한편, 업데이트 방법은 와이파이가 연결된 곳에서 ▲설정 ▲일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 가능하다.

 

by7101@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