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차그룹, 인터넷 소통·소셜미디어 대상 최고상 수상

김광호 기자 | 기사입력 2014/11/26 [14:29]
 
브레이크뉴스 김광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하는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소셜 미디어 대상’에서 최고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소셜 미디어 대상’은 웹과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주어지는 상으로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인터넷진흥원, 전국경제인연홥회 등에서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웹 사이트와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1200개의 기업이 경쟁을 벌였으며, 현대차그룹은 홍보사이트와 블로그, SNS 채널의 유기적인 연결을 통한 디지털 소통의 효율성과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위상, 사회공헌, 동반성장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을 인정 받았다.
 
아울러 현대차 대표 20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영현대’ SNS 채널(페이스북, 트위터)도 ‘대한민국 소셜 미디어 대상’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영현대’ SNS 채널은 현대차의 전문적인 정보를 20대의 시각에 맞게 재해석한 콘텐츠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친근하고 따뜻하게 다가갈 것”이라며 “아울러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올해부터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외에도 인스타그램,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 텀블러, 네이버포스트, 플립보드 등 SNS 채널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또, 각 SNS 채널의 특성 및 사용자 연령대를 고려한 사진, 영상, 인포그래픽스 등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 제작으로 눈높이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kkh679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