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아차, ‘초록여행’ 광주·전남 권역 확대

김광호 기자 | 기사입력 2014/10/02 [13:46]
브레이크뉴스 김광호 기자= 기아자동차는 2일 광주시청 광장에서 ‘초록여행 광주·전남 권역 확대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아차에 따르면 이번 선포식은 그동안 수도권과 부산·경남을 중심으로 운영되던 ‘초록여행’ 사업권역을 광주·전남 지역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보다 많은 교통약자들이 이동 및 문화체험을 통해 물리적, 심리적 거리감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뤄졌다.
 
지난 2012년 6월 처음 시작한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행복한 초록여행’ 사업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의 자유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들에게 이동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교통약자 및 그 가족들에게 가족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아차는 장애인이 운전 및 탑승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카니발’ 차량을 제공하고, 직접 운전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문 운전기사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가족 여행을 위해 별도의 여행 경비를 지급하는 한편, 기아차 임직원들이 직접 다양한 역할의 자원 봉사자로 참여하기도 한다.
 
기아차는 초록여행 사업의 광주·전남 권역 확대를 위해 이 날 에이블복지재단에 올 뉴 카니발 차량 2대를 전달했으며, 에이블복지재단은 이 차량을 이용해 올해 말까지 약 300명, 내년부터 연간 1100여명의 광주·전남지역 장애인들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행복한 초록여행’ 사업은 출범 이후 지난 3년 동안 약 8800명의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kkh6794@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