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 대통령, 5일간 여름휴가 정국 구상은?

관저에서 조용한 휴가..국정 점검 등 고심의 시간 될 듯

김여진 기자 | 기사입력 2014/07/28 [13:46]

 

 

▲ 박근혜 대통령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김여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28일)부터 닷새간의 여름휴가 일정에 들어갔다.

 

박 대통령의 이번 여름휴가는 주로 관저에 머물면서 조용한 휴가를 보낼 것으로 알려졌다.

 

세월호 침몰 참사가 발생한지 벌써 100일이 넘는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10명의 실종자가 남아 있는 등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를 감안 해 일각에서는 박 대통령이 올해 여름휴가를 보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얘기가 나오기도 했었다.

 

그러나 정부 및 민간 기업체 등에서도 움츠러든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여름휴가를 장려하고 있는 상황인 점 등을 감안해 이 같은 휴가 일정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박 대통령은 지난 24일 정부의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열린 확대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국민이 휴가를 하루 더 가면 (관광비용) 지출액이 1조4000억원이 늘어난다”며 “우리가 다시 한 번 힘차게 뛰기 위한 충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바란다. 정부 부처부터 직원들의 하계 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장관들도 솔선 수범해 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이에 일각에서는 박 대통령은 휴가 기간 동안 모처럼의 휴식을 취할 것으로 예상되는 한편 전반적으로 국정을 점검하는 고심의 시간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무엇보다 박 대통령의 여름휴가 구상은 ‘경제 살리기’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은 2기 내각 출범에 맞춰 경제 활성화 및 민생경제 회복을 하반기 최우선 국정과제로 삼은데 이어 새 경제팀이 40조원을 쏟아 부어 내수활성화에 나선다는 향후 경제정책 운용 방향을 밝힌 만큼 이를 실현하고 가시적 성과를 내기 위한 구상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와대 관계자에 따르면 휴가 기간 동안 박 대통령은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으로부터 꾸준히 경제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을 것이라고 전해졌다.

 

여·야의 팽팽한 대립으로 처리되지 못한 세월호 특별법은 박 대통령의 또 하나의 고심거리다.

 

세월호 특별법은 지난 5월 대국민담화에서 약속한 세월호참사 후속대책인데다가 야권이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하고 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이번 휴가 중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청와대 비서관 등 인선 작업에도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박 대통령은 지난 25일 국무조정실장 등을 비롯한 정부 부처 장·차관급 13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하며 ‘6·13개각’에 따른 후속 인선을 대부분 마무리했지만 문체부 장관은 아직 후임이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또한 공석이 된 일부 청와대 비서관들도 임명해야 하며 정치권에서 최근 유병언 수사와 관련해 황교안 법무장관과 김진태 검찰총장, 이성한 경찰청장 등 검·경 수뇌부에 대한 문책론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어 이들의 거취에 대한 고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박 대통령은 다음달 15일 제69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통해 전할 대국민 메시지에 대한 구상 작업도 본격 착수 할 것으로 보인다.

 

yj_50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