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영선 “세월호 특별법,대통령이 답하라!”

수사권 부여 사법부 근간 흔든다는 것 사실 아냐..대통령 결단 촉구

김여진 기자 | 기사입력 2014/07/21 [11:18]

브레이크뉴스 김여진 기자=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는 21일 여·야 간 이견으로 세월호 특별법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이제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에게 답하셔야 한다”며 박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했다.

 

▲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김상문 기자

박 원내대표는 이날 수원정(영통) 정당선거사무소 앞 천막 상황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 ‘기다리라’는 그 말에 아이들이 기다렸고, 결국 아무도 돌아오지 못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지난 5월 16일 세월호 유가족대표와의 청와대 면담에서 ‘가장 중요한 건 유가족 의견’이라고 한 말이, 대국민담화에서 특별법 처리를 요청한 것이,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7월 16일까지 특별법을 통과시키자는 약속이 진심이었는지 묻고 싶다”며 목소리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여당 측이 세월호 진상조사위원회 수사권 부여 문제에 강력 반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수사권 없는 진실규명은 불가능하다”면서 “(수사권을 부여한) 전례가 없다는 말을 그만하길 바란다. 대한민국에 전례 없는 참사에 대해 새누리당이 할 말은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세월호 특별법은 국민 모두를 위해 나라의 근간을 새롭게 세우자는 것”이라고 말한 박 원내대표는 “수사권 부여가 사법권의 근간을 흔든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원내대표는 “특별사법경찰관 임무부여는 산림청 등 50여 곳에 돼 있음에도 세월호 특별법에만 안된다고 한다. 진상조사위가 수사권도 없이 무엇을 밝혀낼 수 있느냐”며 여당의 태도를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그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특별법도 통과되지 않는다면 어느 국민이 정부를 믿겠는가”라며 “이젠 더 이상 속아선 안된다. 행동으로 보여줄 때가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yj_506@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 멋쟁이 2014/07/21 [14:49] 수정 | 삭제
  • 심재철 위원장이 인용한대로 민간여객선 참사 처리에 특별법이라니? 그럼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와 대구지하철화재참사 진상규명 및 사후수습에 특별법이 문제되지 않았다. 새천년민주당 이제 그만 세월호참사 그만 우려먹어라. 특별법 필요없고 뇌물먹고 세월호 증축,불법 운항 등을 눈 감아준 놈들 찾아내 처벌하면 된다. ㅇ병헌이는 구속 시키지 않고 재산만 몰수 해도 목적은 달성된다.
광고
광고


광고